스마트폰과 通한 무선 헤드업디스플레이

허들리 와이어리스(Hudly Wireless)는 무선 헤드업 디스플레이다. 운전할 때에는 다양한 운전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내비게이션을 사용한다. 하지만 사고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시선이 향하는 쪽에 위치하는 게 좋다. 시선이 계속 전방을 주시할 수 있게 할 수 있기 때문. 이런 이유로 이미 고급 차량 일부에는 투명한 앞쪽 창에 이미지를 겹쳐서 투영해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적용한다. 시야를 방해하지 않은 채 정보를 확인하면서 운전할 수 있다.

허들리 와이어리스는 스마트폰 화면을 무선 전송해 운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음성 명령을 지원해 전화나 문자를 수신하거나 혹은 음악 등을 재생할 때에도 스티어링휠에서 손에 뗄 필요도 없다.

이 제품은 해상도 800×480, 6.2인치 고화질 대화면을 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스마트폰 화면을 단순 미러링하는 게 아니라 스마트폰을 마치 조작 패널처럼 이용해 본체 기능을 다룰 수도 있다. 내비게이션은 물론 차량 외부 온도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표시해주고 음악 재생과 GPS를 이용한 제한 속도 표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스마트폰을 활용해 기능을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 가운데 하나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