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코워킹스페이스 ‘패스파인더’ 2호점 오픈

부산 스타트업을 위한 꿈터 패스파인더가 2년 만에 초량 YMCA 빌딩에 2호 센터를 오픈한다. 부산에선 전무했던 코워킹스페이스로 출발해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 관련 종사자들이 모여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한 데 어울려 시너지를 내는 공간으로 성장했다.

현재 부산대 센터에는 페이보리를 비롯하여 로아팩토리, 렌고, 리프밀, 캐빈보이퍼니처 등 5개의 스타트업들이 입주해 있고, 부산대 창업동아리 앱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동아리 언톡, 그 밖에도 소규모 기업 및 프리랜서, 예비창업자들이 함께 활용하고 있다.
특히 패스파인더와 초창기부터 함께 했던 로아팩토리는 4명이었던 팀원이 현재는 14명으로 늘어 독립을 눈앞에 두고 있다. 패스파인더를 졸업하는 첫 번째 스타트업인 셈이다.

패스파인더 김광휘 대표는 “오픈 초기 작게나마 부산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작한 패스파인더지만 입주 팀끼리 긍정적인 영향을 서로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앞으로 패스파인더가 한층 더 성장해 단순한 사무공간에서 벗어나 부산 스타트업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공간과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며”2호점뿐 아니라 3호점, 4호점까지 늘려 위워크 못지 않은 부산의 대표 코워킹스페이스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엇보다 공간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오피스와 차별화되는 패스파인더는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세무, 법률 등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것은 물론 서울 출장이 많은 스타트업을 위해 강남에 위치한 마이워크스페이스와의 제휴를 통해 무료 라운지 사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 입주사 혜택은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패스파인더 2호점은 1월 28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사전 입주 신청을 받고 있으며 2월 1일 정식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사전 입주 기업은 임대료 20% 할인뿐 아니라 1호점 스타트업들이 준비한 웰컴 박스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