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7기 수강생 모집 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7기 수강생 모집=아산나눔재단이 차세대 비영리 리더 육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7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은 전략〮인적자원〮마케팅〮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및 리더십 통합 교육을 비롯해 참여형 현장 교육에 참여한다. 해외방문연구조사와 국내 혁신기관 필드트립 등도 포함된다. 이외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 및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디자인씽킹 강의 등을 수강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재무회계 교육에 비영리 기관의 재정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강의를 새롭게 실시하고, 사회혁신, 캡스톤 프로젝트 모듈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총 190시간의 교육과정과 해외 탐방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교육은 오는 5월 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1일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이들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동문으로 활동할 기회를 얻는다. 이를 통해 엔 포럼, 엔 토크 등 비영리 분야 내 다양한 행사 조직과 운영에 참여하고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수 있다.

비영리 단체 및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에 열정을 가지고 종사하는 이들 중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월 5일부터 26일까지다. 신청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재능맘 서포터즈 모집=키즈 재능수업 공유 플랫폼 재능발견랩이 2018년도 첫 재능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재능발견랩은 도예와 목공, 쿠킹클래스, 동요, 도심형 농촌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수업을 선보이고 있다. 재능맘 서포터즈는 원하는 수업 2개를 1개월간 선택해 체험하고 서비스 평가와 의견을 공유한다.

모집은 2월 8일까지 재능발견랩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당첨자는 2월 1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