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올인원 VR HMD에 아이트래킹 탑재 기술 공개

비주얼캠프가 MWC2018에서 아이트래킹 솔루션이 탑재된 올인원 VR HMD 레퍼런스 모델을 공개했다.

비주얼캠프가 MWC 2018에서 발표한 아이트래킹 기술은 기존 PC를 기반으로 하는 시선추적 기술과는 달리 모바일 VR·AR HMD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UI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VR 디바이스가 모바일 올인원 타입으로 발전해나가는 추세에 맞춰 중앙처리장치 점유율을 최대한 낮추고 배터리 소모량도 줄였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MWC 2018에서 스페인, 이탈리아, 인도 등의 VR·AR 기기 업체와 솔루션 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 데모와 기술협의를 통해 개발자용 키트 공급 계약을 이끌어 냈다. 제품 데모와 전시를 기점으로 향후 중국, 미국의 HMD 제조사 또는 VR·AR 콘텐츠 업체에게 SDK를 우선 공급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사용자의 전자기기 사용 형태가 모바일로 집중되고 있는 추세에 부응하는 기술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비주얼캠프 아이트래킹 기술이 사용자 시선 분석이나 시선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플랫폼 비즈니스의 출현에 기여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을 MWC 2018에서 공개한 만큼 이를 기점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