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아산나눔재단, 제 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외

◇아산나눔재단, 제 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아산나눔재단이 전국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7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해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은 대회는 마이리얼트립, 바풀, 엑소시스템즈, 딥메디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했다.

이번 대회는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지역설명회, 사업실행, 결선대회 순으로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접수는 오는 3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전국 대학(원)생 및 만 39세 이하의 일반인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의 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한 팀당 최대 인원은 6명이다. 단, 동일한 사업으로 타 경진대회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1차 서류,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참가자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9주 동안 실제 사업을 실행한다. 이를 위해 최대 300만 원의 시드머니가 제공되며, 지방 참가팀에는 대회 기간 서울 거주를 위한 비용도 일부 지급한다. 이외에도 스파크랩, 캡스톤파트너스, 케이큐브벤처스 등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로부터 1대1 전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결선대회에 진출해 수상한 팀에게는 총 6천 1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2천만 원(1팀) ▲최우수상 1천만 원(1팀) ▲우수상 3백만 원(6팀) ▲콘텐츠진흥원 특별상 1천만 원(중복수상) ▲마루180 특별상 3백만 원(중복수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팀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6개월간 무상으로 입주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수상팀 전원은 해외 진출 지원, IT인프라 제공 등 마루180 입주사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3월 6일 서울을 시작으로 충북, 대전,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는 장병규 블루홀 의장을 비롯해 멋쟁이사자처럼, 원티드, 지그재그 등 국내 대표 스타트업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제3기 모집=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네스트 3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3월12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부터 액셀러레이팅, 금융지원, 성장을 단계별로 지원하는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금융지원과 컨설팅·멘토링·기술자문·해외진출 등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신보는 지난해 스타트업 네스트로 총 100개 기업을 발굴하고 액셀러레이팅을 거쳐 신용보증 약 300억 원 직접투자 19억 원을 지원하고 데모데이 등 투자자 매칭기회를 제공해 민간투자 25억 원을 이끌어냈다. 올 상반기에는 유망 스타트업 80개를 선정해 육성할 예정이다.

미래신성장 산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면 누구나 스타트업 네스트3기에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접수는 신보 홈페이지,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 스타트업 네스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