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모였다 ‘넥시드 선정 10개 기업’

경기콘텐츠진흥원이 6일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 7층에서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열고 육성한 유망 스타트업 10곳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넥시드 투자센터는 지난해부터 국내 액셀러레이터인 벤처스퀘어와 쉬프트와 함께 자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를 운영해왔다.  프로그램 선정팀은 경기도 내 초기기업 10개사로  지난 4개월 동안 전문가 멘토링, 투자자 네트워킹 등 실무 지원을 받았다.

이번 데모데이는 국내 투자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비공개로 진행된 행사인 만큼 향후 팀들의 후속 투자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벤처스퀘어 육성 기업은 스타피드, 아이니스튜디오, 프론티, 피트, 미스터 마인드 5팀이며 쉬프트가 지원한 기업은 레드테이블, 리버스랩, 맘모식스, 아이랑놀기짱, 픽업스캐너 5팀이다.

◇ 미스터마인드=마인드맵으로 만드는 인공지능 챗봇을 개발한다. 마인드맵AI 는 유저와 개발자가 코딩 없이 특허된 마인드맵 에디터를 통해 쉽고 빠르게 AI 기반의 대화형 앱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챗봇, 메시지, 스마트 토이 등에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는 뽀로로 봇을 들 수 있다.

◇ 스타피드= 관심사 기반 글로벌 콘텐츠 큐레이션 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로 페이스북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로 케이팝, 애니멀, 푸드, 패션, 뷰티, 스포츠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 아이니 스튜디오= 6~12세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아동 콘텐츠를 만든다. 콘텐츠 내용은 공룡이아기, 언박싱, 동요, 애니매이션 등으로 유튜브, 아이치이, 텐센트 등 국내외 플랫폼에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1인 미디어 체험관을 운영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프론티= 외국어 학습자와 해외 원어민을 연결하는 모바일 원어민 1:1 회화 플랫폼으로 언어를 채팅, 소셜, 화상통화를 통해 배울 수 있다. 2011년부터 뉴욕 맨하튼에서 오프라인기반 영어 튜터링 센터와 성인을 위한 한국어 학교를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립됐으며 어학계의 에어비앤비를 꿈꾸고 있다.

◇ 피트= 운동과학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건강 체력을 구체화된 데이터로 제공한다. 피트가 개발하는 20여 가지 피트 알고리즘은 일반영역에서부터 전문영역까지 다양하게 솔루션으로 구현이 가능하며 헬스케이 산업 전체로 사업영역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 리버스랩= 학원버스 공유서비스 옐로우버스를 운영한다. 버스 공유 시스템을 통해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차량의 운행빈도와 좌석점유율을 높이는 방식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리버스랩은 5개월간 400%의 성장을 했으며 분당 지역내 25대 차량 운영을 시작으로 경기도 내 평촌, 수원지역, 서울 내 목동, 중계 대치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 맘모식스= 맘모식스는 PC온라인 시절부터 게임을 개발해 온 넥슨 출신들이 설립한 멀티플레이 모바일 VR 게임 회사로 프로젝트 V8을 만든다.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할 수 있는 V8은 올해 하반기 개발 완료를 마치고 출시될 예정이다.

◇ 레드테이블= 여행자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글로벌 레스토랑 마케팅 플랫폼이다. 1371개의 레스토랑과 53227개의 메뉴가 중국, 영어, 일본어로 등록되어있으며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폴, 대만, 동남아시아의 대표 여행 서비스, 맛집 평가 서비스 , 소셜 커머스와 계약해 월 2억 여명의 방문자에게 레스토랑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 아이랑놀기짱=북유럽 감성 기반의 프리미엄 유아 창의력 놀이 교육 아놀짱 노르딕 수업, 통합융복합 놀이STEAMA(STEAM+Athletic)을 15개월부터 7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랑놀기짱 놀이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 수업 및 문화센터, 유치원에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놀이 교구 kit 을 선생님, 육아만 기관에 판매하고 있다.

◇ 픽업스캐너=실시간 해외 차량 예약 플랫폼을 운영한다. 약속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한다. 현재 전 세계 65개국 600여 개 도시 실시간 차량예약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객을 위한 차량 서비스로 한국 3대 여행사와 계약해 해외 공항 픽업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데모데이 이후에는 후속 투자 진행을 위한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투자센터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지난 4개월간 전문가 전담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등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친 기업들이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경기콘텐츠진층원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 내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투자유치를 위해 멘토링/세미나/데모데이/펀드 운용사와 연계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