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CJ-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 개최 외

0

CJ-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개최=CJ그룹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벤처기업∙소상공인 등 작은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은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를CJ E&M의 다이아 티비(DIA TV)와 CJ헬로의 지역방송채널에 송출하고 크리에이터 개인 채널 등을 통해 방송하고 기업에는 색다른 형태의 홍보 기회를 크리에이터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그룹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3월 25일까지 수도권지역의 작은기업을, 16일부터 4월 8일까지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1차 공모전 모집을 시작한다. 여기서 선발된 30개의 작은기업과 30팀의 크리에이터는 각각 1:1로 매칭,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CJ E&M 다이아 티비, CJ헬로의 지원을 받아 작은기업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제작과정에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다이아 티비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1:1 멘토링을 포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작은기업들 대상으로는 좋은 사업 아이템에 비해 자체적인 마케팅 역량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 SNS 마케팅 교육도 실시한

우수 콘텐츠 제작자로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 작은기업에는 올 여름 열리는 1인 창작자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사업 홍보를 위한 부스 설치가 지원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8 K-GLOBAL DB-Stars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우수 데이터 비즈니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K-GLOBAL DB-Stars’ 참가 팀을 모집한다.

‘DB-Stars’는 올해로 5년차를 맞는 K-GLOBAL 프로젝트로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는 국내 유일의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팀은 ▲사업화 지원금(최대 6,000만원) ▲데이터 특화 컨설팅 ▲투자자 멘토링 ▲실무역량 강화교육 ▲인프라 제공 ▲홍보·IR ▲투자설명회(데모데이) 개최 등 약 4개월간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향후 최종 평가를 통해서 선발된 4개 우수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이 수여되고, DB-Stars 얼럼나이를 포함한 모든 팀들에게도 후속투자유치·컨설팅 등 지속적인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DB-Stars 5기는 데이터 특화 컨설팅이 보다 강화되고, 데이터 사업화 우수사례 및 성과 공유가 진행되는 등 2018년은 데이터 비즈니스 시장 확대의 원년이 될 전망이다.

사업 공모신청은 4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데이터 활용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연매출 5억원 이하 스타트업(개인·법인사업자)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편 2018 K-GLOBAL DB-Stars 사업설명회는 21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전신청은 한국데이터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파트너십 온 4기 혁신리더 모집=아산나눔재단이 비영리 기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파트너십 온’ 4기 혁신리더를 모집한다.

파트너십 온은 아산나눔재단이 미래세대를 위한 사업을 펼치는 비영리 기관을 혁신리더로 지정해 ‘벤처기부’ 방식을 통해 재정적·비재정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미래세대가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비영리 기관이다.

올해부터는 사업 계획에 필요한 교육과 소규모 사업 실행 예비과정인 ‘빌드(Build)’ 단계를 거친다. 빌드 단계에서는 전문가 그룹의 1:1 오피스 아워, 전략 교육 등과 함께 최대 3천만 원까지의 재정적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비과정을 마치면 평가 결과에 따라 혁신리더로 선정돼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그로스(Growth)’ 단계로 진입한다.

최종 혁신리더로 선발되면 최대 3년 동안 기관별 연간 2억 원의 재정적 지원과 함께 전문가 자문, 교육, 컨설팅 등의 비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예비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비영리 기관을 위해 그로스 단계에 바로 지원하는 방법도 마련했다. 다만 이 경우 이번 모집 기간이 아닌 8월 공고 시에 지원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 한 달간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5월 18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이들은 5월 30일부터 7월 27일까지 예비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비긴메이트, (예비)창업자를 위한 스타트업 자금 조달 교육 개최=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가 스타트업 시작을 위한 교육 세미나 ‘스타트업 자금 만들기’를 3월 23일 개최한다.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엑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 최예은 센터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윤섭 비긴메이트 대표, 정명훈 삼훈비즈랩 대표, 최민수 533 창업캠퍼스 대표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세미나가 끝난 뒤에는 네트워킹 파티도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비긴메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와디즈, 제주관광분야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개최=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14일 저녁7시 제주 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에는 와디즈에서 투자형 펀딩에 성공한 다자요 남성준 대표와 리워드형 펀딩에 성공한 디스커버제주 김형우, 허진호 대표가 참석해 비즈니스 도약 성공담을 전한다.

토크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About Author

이예화 기자
/ lee99@venturesquare.net

스타트업들과 함께 걷고, 뛰고, 부비며 이 세상에 필요한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