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콘진, ‘3월 BIZ+Talk’개최 외

◇한콘진,‘3월 BIZ+Talk’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8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에서‘3월 비즈 플러스 톡(BIZ+Talk)’을 개최한다.

e스포츠 산업군 내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e스포츠 산업 초창기 전망과 현재의 비교, 국내 및 해외시장의 게임 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해 향후 한국이 e스포츠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미래 방향을 논의한다.

모더레이터를 맡은임철웅 국제 e스포츠 연맹 전 사무총장은 기조강연자로 나서‘진정한 스포츠가 될 수 있을까? 기존 스포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e스포츠의 미래 전략’에 대하여 강연한다.

첫 번째 사례발표는 다이아TV 오진세 팀장이 ‘개개인이 모여 큰 흐름이 되다! 게임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공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콩두컴퍼니 허호진 이사가 ‘e스포츠의 종주국 한국! 글로벌 e스포테인먼트의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하여 발표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스포츠레저학부 박성희 교수는 ‘e스포츠가 나아갈 길! 스포츠 마케팅 전략에서 찾는 e스포츠의 진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8일 오후 1시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신청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당일 잔여좌석이 있는 경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보, ‘2018년 제1회 청년, 기술창업교실’ 개최=기술보증기금이 ‘2018년 제1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강남 스페이스쉐어 대치센터에서 개최한다.

교육은 4월 24일부터 2일간 총 1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비즈니스 디자인을 활용한 기술아이템 발굴기법 ▲초기 창업기업의 마케팅기법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시제품 제작 준비와 절차 ▲기술진입장벽 구축을 통한 시장 생존전략 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실제 창업환경에 맞춘 내용으로 구성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및 청년․창업우대보증 대상자 선정 등의 혜택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는 4월 13일(금)까지 기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ICT, 바이오융합산업, 건강․뷰티, 지식문화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 19∼39세 이하의 (예비)청년․기술창업자이며 선정자는 4월 17일(화) 개별통지 된다.

◇경남창조센터 ‘창업특공대’ 교육생 모집=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I-Gen 창업특공대 제 3기 교육생을 3월 23일까지 모집한다.

28일부터 8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성공 창업에 이르는 단계별 창업교육 진행한다.

선정된 교육생에게는 마케팅 지원, 전문가 자문, 센터 입주혜택 등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사업화 자금이 지원될 계획이다.

교육은 진주 서부센터에서 진행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경남창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남창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방-부동산클라우드, ‘2018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빅 쇼’ 개최=부동산정보 서비스 직방이 부동산 강연 플랫폼 부동산클라우드와 함께 ‘2018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빅 쇼’를 서울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31일 개최한다.

내 집 마련부터 경매까지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동산 전문가 4명의 강연으로 펼쳐진다. 부동산 입지 전문가 김학렬(빠숑)을 비롯해 상가 투자 전문가 배용환(서울휘), 경매 전문가 송희창(송사무장), 부동산투자 전문가 유대열(청울림)이 연사로 나선다.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은 입지 분석부터 똘똘한 집 한 채 고르는 법을 제시한다. 배용환 부동산클라우드 대표는 ‘알짜 상가에서 월급 받자’는 주제로 상자 투자를 결정하는 핵심 경쟁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송희창 케이알리츠 대표는 경매에서 경쟁없이 좋은 물건 낙찰 받는 방법 등 경매의 기술을, 유대열 다꿈스쿨 대표는 부동산 초보자를 위한 투자법을 소개한다.

안승천 직방 서비스운영그룹 이사는 우리가 접하는 아파트 시세가 제공처마다 모두 다른 이유에 대해 낱낱이 밝힌다. ‘대한민국 아파트 시세는 모두 거짓이다?!’라는 주제로 직방의 시세 분석법과 함께 좋은 아파트를 더 똑똑하게 구하는 4가지 기술을 소개한다.

부동산 트렌드 빅 쇼는 31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부동산클라우드 홈페이지와 직방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할 수 있다. 입장권은 3만원이며 선착순 800명으로 제한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