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아산나눔재단 파트너십 온 설명회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328일 수] 블록체인심포지엄: 토큰이코노미=블록체인 전문기업인 싱코(SYNCO)가 3월 28일 수요일 14시부터 서울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낸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제 8회 블록체인심포지엄: 토큰이코노미’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블록체인 관련  8개 기업이 참여해 전세계 블록체인 산업의 현주소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국내 참석자를 대상으로 발표한다. 참가 기업은 △ DateCoin △ Decent △ OSA Hybrid platform △ Tradelize △ Blue Whale △ Vantage Network △ Tradingene △ Medical Chain이다. 행사는 일반 참가자는 유료이며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329일 목] k-스타트업 투자 퍼레이드=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가 오는 3월 29일 목요일 14시부터 용산 푸르지오 써밋 오피스텔1층 S-라운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주식회사오트웍스 △주식회사매쓰타임 △주식회사에스비솔루션 △주식회사에어랩 △소리노리닷컴㈜ △주식회사에프티씨 △㈜인즈시스템 △㈜오스틴인터내쇼날 △㈜디카트 △클래스베리 주식회사 이상 10팀이 발표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아이디어마루, 코리아엔젤스가 주관하는 k-스타트업 퍼레이드는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전문 투자퍼레이드로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기존에 광화문에서 열리던 k-스타트업 투자퍼레이드는 이달부터 용산역 푸르지오 써밋 1츨 S-라운지에서 열린다. 행사는 이벤터스의 실시간 소통 솔루션인 모의투자 서비스를 사용하여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 행사이며 투자, 창업,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5~13] 파트너십온 4기 모집 사업설명회=아산나눔재단이 비영리 기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파트너십 온’ 4기 혁신리더를 모집하기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파트너십 온은 아산나눔재단이 미래세대를 위한 사업을 펼치는 비영리 기관을 혁신리더로 지정해 ‘벤처기부’ 방식을 통해 재정적·비재정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모집 대상의 범위를 확대해 기존 청소년 지원 기관을 넘어 미래세대가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비영리 기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게 했다. 지원이나 운영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사업 계획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소규모로 사업을 실행하는 예비과정인 ‘빌드(Build)’ 단계를 개설했다. 이 단계에선 전문가 그룹 1:1 오피스 아워, 전략 교육 등과 함께 최대 3,000만 원 재정적 혜택이 제공된다. 예비과정을 마치면 평가 결과에 따라 혁신리더로 선정돼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그로스(Growth)’ 단계로 진입하게 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변화된 파트너십 온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전, 대구, 광주, 서울 4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4기 투자신청서 작성방안 설명 및 프로포절 1:1 코칭을 제공한다. 일시와 장소는 △대전 4월 5일 목요일 예람인재교육센터 3층 열정룸 △대구 4월 6일 금요일 대구상공회의소 4층 중회의실1 △광주 4월 12일 목요일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 201호 △서울 4월 13일 금요일 연세대학교 공학원 지하 1층 대강당이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프로포절 1대1코칭은 지역별로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10일 화] 와디즈 투자 아카데미3기 데모데이=국내 크라우드펀딩 기업인 와디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투자 아카데미 3기 데모데이를 주최한다. 투자 아카데미 3기는 전문투자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업모델검증 시제품 전시 및 피칭을 한다. 행사는 4월 10일 14시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로 165 해성빌딩 B1 팁스홀에서 열린다. ‘와디즈 투자아카데미 3기 데모데이’는 기업피칭과 모의 투자, 참가자 네트워킹과 간단한 식사, 전문투자자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가 비용은 무료이며 3월 20일∼4월 9일 6시까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