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모두의 연구소 풀잎스쿨3기 모집 외

지난주에 개설 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43일 화] 택시 대학 정태성의 출간기념 저자 강연회=도서출판사 천그루숲이 ‘천직을 넘어 전설을 꿈꾸다’ 도서 출판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천직을 넘어 전설을 꿈꾸다’의 저자는 택시대학의 정태성 총장이다. 정태성 총장은 외국인 최초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인 일본 ‘MK택시’의 신입사원 연수교육을 받았고, 5년 연속 세계 최우수 택시로 선정된 런던의 ‘블랙캡 택시’를 견학하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택시 대학’ 창업했다. 정 총장의 강연은 4월 3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강남 교보타워 23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10일 화] 와디즈 투자 아카데미3기 데모데이=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투자 아카데미 3기 데모데이를 주최한다. 투자 아카데미 3기가 전문투자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업모델검증 시제품 전시와 피칭을 한다. 행사는 4월 10일 14시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로 165 해성빌딩 B1 팁스홀에서 열린다.

와디즈 투자아카데미 3기 데모데이는 기업피칭과 모의 투자, 참가자간 네트워킹 시간과 간단한 식사, 전문투자자들의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3월 20∼4월 9일 6시까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7일 토] 모두의 연구소 풀잎스쿨 3기 모집=여러 주제로 함께 연구하는 자율형 사립 연구소 모두의 연구소가 초심자를 위한 스터디 모임 ‘풀잎스쿨’ 3기를 모집한다. 풀잎스쿨 3기에서는 딥러닝, 베이즈 통계학, 컴퓨터 비전, 머신러닝, 퀀트, 파이썬, 강화학습 등 기존 1,2기보다 더 풍성하고 다양한 과목으로 모두 15개 강좌로 개설한다. 3기 모집은 3월 26일부터 받고 있으며 소수 정예로 받기 때문에 몇 개 과목은 빠르게 마감됐다.

풀잎스쿨은 학원의 주입식 강의가 아닌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뒤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토론식 강의를 진행하는 플립러닝방식을 지향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강생은 강의 시작 전 스스로 기본 교재 학습을 마쳐야 하며 모임 시간에는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나 추가 부분에 대해 서로 논의 한다. 모든 강좌는 유료이며 개설 강좌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7일 토] 컴퓨터 비전 기초·GAN찮아 수강 모집=모두의 연구소 풀잎스쿨을 통해 컴퓨터 비전 기술 이론을 공부한 뒤 이를 코딩해 실제 구현해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컴퓨터 비전 기초강좌를 개설했다. 강좌는 영어 자막이 있는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선행학습이 진행되고 퀴즈를 풀고 질문을 작성하며 강좌가 진행된다.

또 GAN찮아는 GAN기법의 기본 원리부터 다양한 분야로의 활동에 관한 주요 논문을 공동 리뷰해 텐서플로우, 파이터치 등을 이용해 구현까지 해보는  강좌. GAN에 관심이 많으나 혼자 시작하기 어려웠던 사람을 위한 것. 두 강좌 모두 신청은 4월 5일 목요일 18시까지다. 실제 교육 과정은 양쪽 모두 12주이며 시간은 컴퓨터비전 기초의 경우 4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10시 30∼12시 30분까지, GAN찮아는 4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13시 30∼15시 30분까지다. 장소는 모두의 연구소 양재캠퍼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비전 기초는 이곳, GAN찮아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