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별별세미나·스타트업 투자 퍼레이드 외

지난 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426일 목] 4k-스타트업 투자 퍼레이드=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아이디어마루, 코리아엔젤스가 주관하는 ‘k-스타트업 투자 퍼레이드’가 오는 4월 26일 목요일 14시부터 용산 푸르지오 써밋 오피스텔 1층 S-라운지에서 열린다. k-스타트업 투자 퍼레이드는 매달 열리는 행사로 기술력과 사업성이 뛰어나고 창업의지가 강한 초기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선발해 투자설명회를 개최, 개인이나 엔젤클럽, 벤처캐피털 등 투자자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시제품을 홍보해 사업화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이벤터스 실시간 소통 솔루션인 모의투자 서비스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투자, 창업,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7일 금] 9회 블록체인 심포지엄: 토큰 이코노미=블록체인 전문 기업 싱코가 4월 27일 금요일 14시부터 서울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 5층에서 ‘제9회 블록체인심포지엄: 토큰이코노미’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현황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발전 방향과 아이디어를 논하는 자리다. 행사 발표 기업은 △ Syncochain △ VRES △ Primechain △ ZILLA △ DCC △ BAMBOO 등이다. 행사에선 싱코가 발행하는 월간 잡지와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며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료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30일 월]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 5 ‘별별세미나’=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일상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별난 사람들의 창업이야기 별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4월 30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스타벅스 용산역써밋R점 2층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주제 발표를 모종린 교수(연세대학교)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란?’을 주제로 지역을 살리는 스타트업 역할을 논하고 △스타트업 사례에서는 김단비 대표(비유씨)가 아이디어 기획부터 사업화 과정까지의 경험담, 서울 지역 자원 활용 노하우를 △대기업 지역 공헌 활동 사례 발표에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역사회 기여 활동, 창업카페를 통한 사회공헌과 지원내용을 다룬다. 행사 신청은 29일 일요일 18시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30일 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설명회=2018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 사업설명회를 이달 30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엔슬파트너스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전담한다. 2018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전도유망한 창업기업을 모집, 발굴하고 4차 산업 분야와 성장촉진분야 창업기업 모집을 위한 사업 안내 및 주관기관 홍보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지원유형은 4차 산업혁명분야와 성장촉진 프로그램 1차로 나뉘어져 있다. 사업 설명회는 무료이며 4월 30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DMC첨단산업센터7층 세미나 포럼장에서 열린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