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C-페스티벌 2018, 콘텐츠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 개최 외

◇C-페스티벌 2018, 콘텐츠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 개최=네오캡과 메디아티, 코엑스 Media C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콘텐츠 마케팅 컨퍼런스 ‘C-Rocket’이 5월 3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콘텐츠, 로켓을 쏘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콘텐츠 사업자가 기업과 소통하고 새로운 비전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네오캡과 메디아티가 지난 1년간 운영해온 콘텐츠마케팅 포럼을 확장한 행사로 코엑스 Media C 프로그램을 결합했다.

C-Rocket에는. 72초TV와 와이낫미디어, 돌고래유괴단, 글랜스TV, 다이아TV, 트레져헌터를 비롯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영국남자(조쉬)’와 ‘반도의 흔한 애견샵 알바생(허지혜) 등 콘텐츠 창작자와 마케팅 관련 24명의 연사가 발표에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C-페스티벌2018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어모어뷰티X핵캠개최=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8 어모어뷰티X핵캠’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주최하는 ‘2018 어모어뷰티X핵캠’은 올해로 제2회를 맞았으며 글로벌 뷰티 시장과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할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발굴하는 해커톤 방식의 창업 행사다.

6월 22일(금)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J-Space에서 진행될 행사에는 뷰티 및 ICT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차별화된 아이디어 전략과 신산업 동향을 발표한다. 뷰티 브랜드 크리에이터와 스마트 뷰티 스타트업 대표, 비즈니스 육성가 등이 행사 전 과정을 함께 하며 수시로 코칭과 멘토링도 실시한다.

올해에는 참가자가 팀을 꾸려 뷰티 시장을 직접 조사한 뒤 현장의 소비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아이디어 테스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5월 16일까지 비주얼 분야(디자인 및 영상 크리에이티브 관련) ▲기획 / 마케팅 분야(비즈니스 및 상품 기획 / 마케팅 및 세일즈 관련) ▲IT 및 테크 분야(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기술 관련)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글로벌 뷰티 헬스 시장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 대학생, 일반인,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창업 3년 이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확인과 등록은 여기에서 가능하다.

2018 기상기후×빅데이터 해커톤 참가 모집=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2018 기상기후×빅데이터 해커톤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8 기상기후×빅데이터 해커톤은 기상기후 관련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관련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제주혁신센터와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함께 진행한다.

첫째날 10일에는 기상기후와 빅데이터 융합 창업 성공사례 강연 진행 후, 개인 아이디어 피칭을 통한 팀빌딩, 팀별 맞춤형 멘토링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작업 등이 진행되며 11일에는 프로토타이핑을 통한 팀별 결과물 발표가 이뤄진다. 평가를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총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상기후×빅데이터 해커톤은 기상기후 또는 빅데이터 분야의주제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혹은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월 8일까지 제주이노베이션허브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 블록체인 엔지니어 스쿨론칭=패스트캠퍼스가 블록체인 엔지니어를 꿈꾸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블록체인 엔지니어 스쿨’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블록체인 엔지니어 스쿨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엔지니어로 실무에 투입가능한 수준의 이더리움 Dapp 개발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업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상대로 마련된 패스트캠퍼스의 채용 연계형 ‘SCHOOL’ 프로그램이다.

이번 블록체인 엔지니어 스쿨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인 라인(LINE), 아이콘(ICON), FoundationX 등 프로그램의 파트너 기업과 본 과정을 높은 성취도로 이수한 수강생들에게 채용설명회 참석 및 면접 기회 등 실제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적으로 이들 파트너 기업에 취업 시, 해당 기업에서 1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본 과정은 프로그램 참여 후 수강생이 실제 블록체인 엔지니어로서 활동 가능한 수준의 스킬을 습득하는 것에 목적을 두기 때문에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고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할 수 있거나 객체지향 언어 중 한 가지라도 익숙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수강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패스트캠퍼스 블록체인 엔지니어 스쿨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개최=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을 5월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FSN과 데일리금융그룹, 옐로디지털마케팅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마케팅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현안들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잠재적 미래 가치를 조명한다.

기조연설은 모바일 앱 트래킹 분석 기업 코차바(Kochava)의 개럿 맥도날드(Garrett Macdonald) 수석부사장이 맡았으며, ▲텐센트의 자회사 욱비 유(Ookbee U) 나타붓 풍차로엔퐁(Natavudh Pungcharoenpong) 대표 ▲태국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기업 컴퓨터로지(Computerlogy) 바차라 아매밧(Vachara Aemavat) 대표 등이 각사의 블록체인 도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의 미래(Blockchain Future)’ 세션에서는 데일리인텔리전스의 김항진 이사가 ‘4차산업시대, 블록체인 구축방법 및 실증사례’의 주제로 발표하며, 유력 암호화폐 아이콘(ICON) 재단 기술 디렉터 이홍규 이사는 ‘ICON ICO 과정’을 풀어놓는다. 또 최근 설립된 블록크래프터즈캐피털(Block Crafters Capital)의 최현식 파트너는 ‘투자자가 바라본 ICO에 대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 발표 후에는 컨퍼런스 참가자와 연사들이 강연 주제를 놓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컨퍼런스는 5월 14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삼일회계법인, 스타트업을 위한 회계포럼 개최

IPS, 스타트업 특허전략 세미나 개최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