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푸드컵 컨퍼런스·교육생 모집 외

지난주에 개설 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52~4]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교육=2018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성공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이 5월 2일과 4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엔슬파트너스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전담해 열린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지원유형은 4차 산업혁명분야와 성장촉진 프로그램 1차로 나뉘어져 있다. 1차 교육은 4차 산업 혁명분야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5월 2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세미나실에서 정명훈 삼훈비즈랩 대표가 교육을 할 예정. 2차 교육은 성장촉진 프로그램분야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5월 4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팁스타운S 지하 1층에서 고태형 강남대학교 교수가 교육을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4일 금] 코리아 푸드컵 최종결선 컨퍼런스=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외식, 식품 분야에 IC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 분야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2018 코리아 푸드컵(Korea Food CUP) 최종결선 컨퍼런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푸드테크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5월 4일 금요일 오후 1∼4시까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S-라운지에서 개최된다. 행사에선 키노트 강연과 푸드컵 최종결선팀 IR발표, 푸드테크 퀴즈쇼와 시상식, 경품추첨 이벤트 등이 열린다. 키노트 강연은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이 ‘욕망, 필수가 된다.’ 배달의 민족 이현재 이사가 ‘배달의 민족 사례로 보는 푸드테크 기업의 기술혁신’을 주제로 맡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4일 금] AI TECH 네트워킹 세미나=자율형 사립연구소 모두의 연구소가 AI기술세미나 ‘A Secret Guide to Forefront of Healthcare AI’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5월 4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양재 R&CD혁신허브 1층 라운지에서 열린다. 하버드 의대 영상의학과 도신호 교수님이 현재 AI 분야 트렌드를 살펴보고 지식 추출 시스템을 사용해 영상의학 분야 의료용 AI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 행사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5월 3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 참가 신청 받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9~10] 블록체인아카데미 입문, 중급 과정 교육=블록체인아카데미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암호화폐 입문 과정 13기, 중급 과정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암호화폐 입문 과정에서는 암호화폐의 미래와 블록체인의 개념과 응용, ICO 시장의 이해에 대해 배우고 주요 암호화폐 분석을 통해 타깃 시장과 토큰 이코노미에 대해서 배우는 교육이 될 것이다. 암호화폐 개론을 빈현우 블록체인아카데미 원장이, 알기 쉬운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를 김상완 연구원, TOP 10 암호화폐 분석을 이장우 블록체인아카데미 부원장, IOC&암호화폐 RISK를 손은경 IOC CROWD 부대표가 강의한다. 교육은 5월 9일, 16일, 23일, 30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강남빌딩 17층 블록체인센터에서 열린다.

중급과정에서는 비트코인 역사를 모두 되돌아보고 사건 하나하나가 갖는 의미를 되짚어본다. 합의 알고리즘에 따른 채굴 방식 이해, 암호화폐의 기술적 분석을 통한 트레이딩, 토큰이코노미 설계를 통해서 암호화폐를 스스로 보고 가치판단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돕는다. 교육은 블록체인 아카데미 입문반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며 5월 10일, 17일, 25일, 6월 1일 강남빌딩 17층 블록체인에서 열린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