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외

경기혁신센터, 아시아소셜벤처경진대회 참가자 모집=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5월 18일까지 2018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재무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사회혁신기업 발굴,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매년 5개 대륙 60여개국 600여 팀을 지원하는 동북아시아 지역 본선 대회. 상위 5개는 1억 6,000만 원 규모 성장 지원금 뿐 아니라 다양한 후속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최종 우승팀은 UC버클리대학이 주최하는 결선에 출전, 글로벌 사회혁신 비즈니스 전문가 멘토링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랜디, 2018 브랜디 영상 공모전=패션앱 브랜디가 5월 1∼6일까지 최종 수상자에게 옷 365벌, 홍대 입구역 스크린 광고 기회를 제공하는 2018 브랜디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옷과 브랜디 관련 자유 주제로 30초 영상 제작이 가능한 개인이나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개인 SNS에 올린 다음 해당 URL을 브랜디 페이스북 내 공모전 공지 게시물에 댓글로 제출하면 된다. 브랜디 측은 이 중 2팀을 선정,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의 어드벤처 11기 모집=씨엔티테크가 5월 13일까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액셀러레이팅을 하는 프로그램인 전화성의 어드벤처 11기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씨엔티테크는 지난 2014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스타트업 200여 개를 육성하고 50개에 투자한 실적을 바탕으로 4월 30일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끝낸 상태. 11기는 지능과 정보를 결합한 지능정보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예비창업자와 5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서류 접수를 하면 서류 심사와 대면 평가를 거쳐 19일 최종 합격 여부를 발표한다. 선발 기업은 컨설팅과 1:1 멘토링, 국내외 판로 개척, 기업 홍보, 인력 매칭, 투자 등 금융 서비스를 비롯해 경영 활동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 홍콩과 싱가포르, 상하이 등 아시아 현지 IR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넷에코 어워드 2018 후보 등록 시작=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오는 6월 15일까지 인터넷에코 어워드 2018 후보자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인터넷에코 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와 기술, 서비스, 사회 공헌 등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개인을 선정, 11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지난 한 해 동안 인터넷 산업 상생 환경 구축에 기여했거나 관련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은 개인이나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후보자를 등록하면 500여 명으로 이뤄진 인터넷 에코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와 최고 대상을 선정하는 PT 심사에 참여해 수상자를 결정, 오는 7월 6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후보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2018 차이나 멤버십 모집=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5월 13일까지 2018 차이나 멤버십을 모집한다. 대상은 중국에 진출하려는 우수 역량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전국 유망 기업 10개사 내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국 창업 생태계 이해와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측은 성공적인 중국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1:1 맞춤형 네트워크를 확대, 상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 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이며 평가 후 2년까지 연장 지원도 가능하다. 신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