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리더스랩 2기 모집 외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리더스랩 2기 모집=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리더스랩 2기」 입주기업을 오는 5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리더스랩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 스타트업의 보육과 성장 촉진을 위해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 허브에 마련한 시설이다.

모집대상은 입주일 기준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2인 이상 창업팀 또는 공고 마감일 기준 창업 5년 이내의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입주형 3개사와 공유형 5개사를 포함해 총 8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입주기업에게는 총 6개월간 임차료와 관리비 부담 없이 공간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1회에 한해 심사를 통해 6개월 더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형 기업은 독립 사무 공간 및 가구, 기기 등이 제공되며 공유형 기업은 공동 사무공간과 사무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모든 입주기업에게는 경영, 제품설계 등의 멘토링 서비스와 투자와 융자 준비 컨설팅, 리더스아카데미와 업종별 특화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의 혜택이 제공되며, 국내외 데모데이 참가 및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18일 신청 마감 이후1차 서류심사(5월 21일), 2차 발표심사(5월23 – 24일)를 거쳐 5월 25일 리더스랩 2기 입주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를 원하는 예비창업팀과 스타트업은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신청에 필요한 부대 서류를 준비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글 캠퍼스 서울, 설립 3주년 ‘3일 밤낮행사 개최=구글 캠퍼스 서울이 설립 3주년 기념 특별 행사를 오는 15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

다양성, 글로벌, 커뮤니티 총 3개의 주제에 맞춰 준비된 이번 행사 기간에는 ▲인터넷의 아버지 빈트 서프(Vinton Cerf)가 전하는 인터넷의 미래와 스타트업 ▲탈북민에서 성소수자까지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생태계에 필요한 다양성 문화 ▲여성 창업가가 말하는 여성 리더십과 창업 ▲글로벌에서 성공하기 위한 스타트업 전략 ▲아시아-태평양지역 마켓 인사이트 등 국내 스타트업에게 조언을 전하는 토크 프로그램이 첫 이틀간 마련된다.

행사의 마지막 날에는 캠퍼스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어 국내 스타트업 커뮤니티와 교류하고 각 분야의 구글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멘토링 부스가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디제잉 부스, VR 게임존 등의 액티비티 공간을 마련해 커뮤니티가 함께 즐기고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갖을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참여 신청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경북센터 G-Star Dreamers 10기 모집=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G-Star Dreamers 10기와 Pre G-Star Dreamers 1기를 모집한다.

G-Star Dreamers 프로그램 선발 시 총 6개월간의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교육, 멘토링, 피칭스킬업 지도,국내외 데모데이, 쇼케이스 등 사업화 단계 맞춰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투자는 사업화 준비를 위한 C펀드 초기투자 2천만원과 6개월 보육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인 쇼케이스를 거쳐 종합 평가 이후 최대 5억원의 투자를 받을 수 있다.

새로 신설된 Pre G-Star Dreamers은 우수 아이디어 및 시제품 제작을 집중 지원하고 투자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투자금액은 최대 1억까지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기계/재료 등의 첨단 제조업, ▴전기/전자, S/W 등의 ICT융복합 분야 등이며 모집 마감은 6월 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파콘, 투자자 대상 밋업 개최=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인 알파콘이 오는 23일 저녁 7시 30분 서울 강남구 드레스가든에서 일반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첫 번째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밋업 행사는 알파콘 네트워크의 컨소시엄인 마이23헬스케어의 홍보대사 신아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으며 알파콘 팀과 블록체인 & 헬스케어 전문가 패널들과 라이브 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자들의 질문을 공개하며 실시간 참여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알파콘 공식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아프리카TV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이번 밋업은 알파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