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해외 지사 추가 설립…글로벌 성장 가속화 한다

하이퍼커넥트는 터키 이스탄불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인도 구르가온에 현지 사무소를 추가 설립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현지 사용자 이해 기반으로 현지화 서비스 및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함으로 사무실 설립과 동시에 현지 인력 채용도 마무리했다. 이번 사무실 추가 설립을 통해 하이퍼커넥트는 기존 싱가포르, 일본을 포함해 총 5개국에 사무소를 갖추게 됐다.

해외 사무소 확장을 통해 하이퍼커넥트는 비디오 기반의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아자르’의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즉각적인 고객 대응은 물론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별 현지 거점을 마련한 하이퍼커넥트는 각 지역별 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로컬라이제이션(지역화) 마케팅을 통해 ‘아자르’의 시장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강화에 나설 전략이다. 현재 ‘아자르는’ 전세계 230개국에서 1억명 이상이 사용 중이며, 총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비즈니스를 펼치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체 매출의 95%가 해외로부터 발생하며 각 국가별 유저 특성 및 문화에 맞는 맞춤형 전략으로 사업을 성장시켜왔다. 아자르는 특히 2017년 구글 플레이 기준 터키 전체 앱 중 수익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오픈소스 웹표준기술인 웹RTC 기술을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구현한 하이퍼RTC 기술로 검증된 영상 통신 기술력과 글로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자랑하는 하이퍼커넥트는 이미 해외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확보했다. 하이퍼커넥트는 본격적인 현지 사무소 운영을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맞춤형 지역 전략으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하이퍼커넥트 안상일 대표는 “터키와 아랍에미리트, 인도는 하이퍼커넥트 성장을 이끌어왔고, 앞으로도 사업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 며 “하이퍼커넥트는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인재를 확보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사무소 설립으로 보다 현지 유저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