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밸런스히어로, 사용자 리서치 경험 공유 세미나 개최 외

밸런스히어로, 사용자 리서치 경험 공유 세미나 개최=밸런스히어로가 사용자 리서치 전략 경험 공유 세미나를 14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린스타트업 전략과 사용자 리서치 경험을 통해 인도시장에 안착한 밸런스히어로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인도 현지에서 사용자 리서치를 맡고 있는 도승희 밸런스히어로 매니저가 생생한 사례를 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가능하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코딩강사 양성과정 모집=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7월 1일까지 2018 코딩강사 양성과정 ‘시원하게 코딩’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딩 교육 분야 취업이나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8∼39세 청년이면 비전공자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25명 한정. 초과 신청되면 작성 내용을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교육은 7월 16∼31일까지 제주대학교 사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평일 집중 교육 이후에는 7월 28∼29일 양일간 초중등학생 대상 현장 실습도 예정되어 있다. 교육 비용은 전액 센터 지원이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카카오와 함께 하는 코딩교실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주이노베이션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2018 경기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교육=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2018 경기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전문가, 재직자, 특성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 경기도 소재 대학(원) 재학생, 경기도 소재 기업 재직자다. 전문가과정은 6월 10일까지, 재직자과정은 1차(야간) 과정은 7월 8일까지 모집한다. 재직자과정 2차(주간), 3차(야간)는 각각 7월 중순, 9월 중순에 모집을 시작하며, 특성화과정은 6월 18일부터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연내 260명 이상 육성할 계획으로 교육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개발자 채용 데모데이 개최=코딩 교육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프로젝트 발표와 개발자 채용을 위한 데모데이를 14일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개최한다. 데모데이에는 카카오벤쳐스, 본엔젤스, 브레이브모바일(숨고), 허니비즈(띵동)을 비롯한 5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으로 행사는 ▲코딩 부트캠프 수강생들의 프로젝트 발표 ▲데모데이 수강생과 참여 기업들의 네트워킹 ▲코드스테이츠와 수강생 그리고 후원기업들의 부스로 꾸려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텔나우, 여름 액티비티 기획전·테마파크 핫딜 프로모션=호텔나우가 여름 액티비티 기획전과 테마파크 핫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 30일까지 열리는 여름 액티비티 기획전에선 경기, 강원 지역 레저 및 액티비티 티켓을 최대 53%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기간 중 호텔나우 앱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15만 원 쿠폰팩도 제공한다. 6월 10일까지 열리는 테마파크 핫딜 프로모션에선 에버랜드와 AK수상레저 온라인 단독 핫딜이 진행된다. 에버랜드 야간 이용권 선착순 500명에게 2만 5,500원에, AK수상레저 워터파크 종일 무제한 이용권은 70% 할인가인 1만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 ‘김비서의 모든 것캠페인=카카오페이지가 6월 6일 하루 동안 드라마코믹스 작품인 ‘김비서의 모든 것’ 캠페인을 진행한다. 6일 1일간 해당 작품 전용 2,000포인트를 증정, 다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전용 2,000 포인트는 해당 드라마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지급된다. 전용 2,000포인트를 지급받으면 1회 이상 무료 시청할 수 있다. 또 드라마 리뷰 댓글을 달면 베스트 댓글 이용자에게 상금 100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한 달 동안 진행한다. 그 밖에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유저 수 100만, 드라마 관련 댓글 10만 개를 달성하면 ‘김비서가 왜그럴까’ 팬클럽 최강비서단 이름으로 드라마 촬영 현장에 커피차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플레이코인, 2018 블록체인코리아 컨퍼런스 참가=플레이코인이 오는 6월 7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리는 2018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블록체인의 미래를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4차산업혁명 흐름과 함께 각광받는 블록체인의 미래와 가능성을 점치고 올바른 규제와 발전에 대한 소통을 주제로 정치와 기술, 법률, 세무 등 분야별 전문가가 강연을 펼친다.

김호광 플레이코인 대표 역시 이 자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 관련 강연에 나설 예정. ‘내 암호화폐, 오늘도 안전한가’를 주제로 안전한 거래소와 투자자 보호를 위한 방향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플레이코인은 행사 기간 중 부스에 마련한 포토월을 통해 현장 방문자를 위한 기프트 이벤트도 진행하며 강연과 현장 인터뷰 등 생생한 행사 소식을 전할 라이브 방송도 준비 중이다.

신보, 윤대희 이사장 취임=윤대희 前가천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 석좌교수가 신용보증기금 제22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윤 이사장은 재정경제부 기획관리실장, 대통령비서실 경제정책수석비서관, 국무조정실장 등 폭넓고 다양한 공직을 거쳤다. 또 경원대‧가천대 경제학과 석좌교수와 한국거래소 사외이사로도 활동하는 등 경제‧금융 분야 전반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윤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신보는 40여년 세월동안 우리 경제의 흔들리지 않는 버팀목이었다”며 “신보가 경제 패러다임을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바꾸는 게임체인저로 주도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