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콘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가자 모집 외

한콘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가자 모집=한국콘텐츠진흥원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22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팩토리랩(아이디어 집중지원 프로그램) ▲커뮤니티랩(창작 커뮤니티 활동 지원 프로그램) ▲3D 메이커스리그(시제품 제작 지원 프로그램) ▲MCN(1인 크리에이터 발굴·육성 지원 프로그램) ▲상상캠프(아이디어 교류·융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부문은 팩토리랩, 커뮤니티랩, 3D 메이커스리그 등 3개 프로그램이다.

팩토리랩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를 도와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사업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40개 팀을 모집하며, 대상은 영상과 음악, 게임, 디자인, 공연, 플랫폼, 서비스 등 콘텐츠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1인 창작자 또는 팀이다. 이들에게는 집중 멘토링과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콘텐츠 제작 활동비, 프로젝트 개발 공간을 지원한다. 3D 프린터와 다양한 제작 장비, 재료 등이 구비된 3D 제작팩토리도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랩 5기는 총 50개 팀을 모집한다. 콘텐츠 분야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국내 모든 창작팀이 대상이다. 아이디어에 대한 주제가 명확하고, 자발적인 창작 활동으로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소모임, 스터디, 커뮤니티 등 형태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 팀은 커뮤니티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아이디어 기획안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 맞춤형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는다.

3D 메이커스리그는 3D 프린터를 활용한 교육, 실습,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독려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3D 프린팅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창업에 관심 있는 국내 창작자 개인 또는 2명 이내의 팀으로, 총 15개 팀을 모집한다. 선발된 창작자에게는 기본 교육부터 소프트웨어 분야·하드웨어 분야·컨설팅 및 피칭·크라우드펀딩 등 5단계에 걸쳐 시제품 제작 및 멘토링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3D 제작팩토리 공간 및 장비 제공은 물론 시제품 제작 활동비도 지급한다.

3개 프로그램의 활동 팀에는 공통적으로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홍보물 제작 지원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간의 네트워킹 참가 지원 ▲심사를 통한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 상금 수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 마감은 오는 22일 15시까지이며 접수는 여기에서 할 수 있다.

◇기보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 모집=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가 기보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을 22ᅟᅵᆯ까지 모집한다. 기보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술평가 업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210명 내외의 인원을 최종 체험단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며 체험단원으로 선발되면 약 3개월 간 기술평가 체험단원으로서 활동하게 되며, 우수중소기업 현장탐방을 통해 체험기를 작성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경진대회 통합설명회 개최=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전! K-스타트업 2018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통합 사업설명회를 1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 당일 행사는 2018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와 도전! K-스타트업 2018 설명회, 질의응답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