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도전!K-스타트업 2018 참가팀 모집 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도전!K-스타트업 2018 참가팀 모집=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전! K-스타트업 2018 예선 참가자(팀)을 29일까지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18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로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5억, 기술보증기금 보증 및 투자 20억 원 후원이 주어진다.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과 사행성 및 환경오염 유발 등 반 사회적 성격의 창업아이템은 제외된다.

오는 7월 지역예선을 개최하며 혁신 창업리그의 최종 선발팀은 9월 개최 예정인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통합본선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총 상금 16억원(대상 1개팀 5억원, 최우수상 1억원 3개팀, 우수상 8개팀 각 1억원)과 기술보증기금 보증/투자 후원이 제공된다.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OZ인큐베이션센터, 3기 입주 스타트업 모집=스타트업 보육 전문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 OZ인큐베이션센터가 오는 22일까지 3기 입주사를 모집한다. 이번 신규 모집은 스타트업 캠퍼스 프리 인큐베이션 과정과 공동으로 진행되어 입주 팀에게는 사업 기획 및 시장 개척 등의 강의와 코칭 세션도 함께 들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OZ인큐베이션센터에 마련된 개방형 사무공간과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특히, OZ인큐베이션센터는 초기 스타트업 지원에 초점을 두는 만큼 단계별 코칭을 지원한다. 스타트업의 단계를 사업 계획을 완성하는 1단계,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시장에 내놓는 2단계, 시장 진입 후 성장을 바라보는 3단계로 구성하고 단계별 맞춤 멘토링을 통해 입주사의 빠른 성장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입주 스타트업 간 노하우 공유를 위한 네트워킹 행사, 데모데이,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업캠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음소시어스, 월드컵 결과 맞추기 이벤트 개최=싱글 매칭 전문 기업 이음소시어스가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1차전 경기 결과 맞추기 이벤트 ‘We, the Reds’를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6월 18일 열리는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 결과를 맞춘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결과에 해당되는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스웨덴전 경기 결과에 따라 승리 시에는 5명에게 ‘ABC마트 10만원 상품권’을, 무승부 혹은 패배 시에는 10명에게 ‘교촌치킨 허니콤보’와 이음 앱에서 사용 가능한 ‘OK 14일권’을 각각 증정한다.

이음과 이음오피스, 맺음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21일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음과 이음오피스 앱 및 맺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개최=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운영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오는 14일 판교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에서 게임사를 대상으로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게임 서버의 성능과 운영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형 베어메탈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 글로벌 게임 출시를 위한 글로벌 인프라 활용 방안과 게임사의 클라우드 활용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