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문화 이벤트 외

야놀자,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문화 이벤트=야놀자가 운영 중인 에이치에비뉴가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2일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C156 언더그라운드에서 C156 문학의 밤을 여는 것. 금정연 작가와 정지돈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 술을 주제로 한 북토크를 진행한다. 이 날 행사에선 작가와 술을 함께 읽고 문학 거장의 삶과 작품을 되짚어 볼 예정. 행사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관련 내용은 에이치에비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6월 21일에는 에이치에비뉴 건대점에서 야마하뮤직코리아와 함께 제4회 야마하 하이파이 음식회도 개최한다. 클래식 칼럼니스트 박제성이 참여해 해설을 할 예정. 20일까지 야마하뮤직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참가자는 개별 통보한다. 참가자에게는 여행키트를 포함한 상품과 추첨을 통해 에이치에비뉴 숙박권을 증정한다.

서울대, SNU-관악 테크 밸리 오디션 더 비기닝 시즌2=서울대학교 창업가정신센터가 6월 28일 교내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대강당에서 창업경진대회인 제2회 SNU-관악 테크밸리 오디션 더 비기닝 시즌2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술 기반 학생 창업과 관악구 거점 창업 문화 조성 취지로 열리는 것. 최종 4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창업자에게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시제품 제작, 지적재산권 확보, 시장 진출 지원 등 맞춤형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서울대기술지주회사를 통한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서울대학교 창업가정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IT인프라 컨설팅 진행=베스핀글로벌이 오는 6월 21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스파크랩 데모데이 현장 부스에서 클라우드와 중국 IT 인프라 관련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중국에 진출하려는 스타트업에게 중국 내 IT 인프라 관련 컨설팅과 비용 관리 컨설팅, 클라우드 컨설팅 전반과 IT 인프라 구축, 클라우드 비용 관리 컨설팅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관련 컨설팅 외에도 스타트업이 IT 시스템과 인프라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사항도 전문 인력이 현장에서 직접 눈높이에 맞는 컨설팅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씨앤팜, 고통 항암치료제 전임상 결과 발표=씨앤팜이 오는 6월 29일 서울 삼성동 서울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리는 2018 글로벌 바이오콘퍼런스 기간 중 무고통 항암치료제 ‘Pain-free Cancer Drug’ 유효성 평가와 전임상 결과 발표회를 연다. 씨앤팜은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국책 프로젝트 지원 하에 기존 항암제 문제를 개선한 무고통 항암치료제를 개발해왔다. 이를 위해 차세대 약물 전달 시스템 분야 석학인 손연수 전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연구 소장으로 영입한 바 있다. 손 박사는 지난해 7월 SCI급 국제나노메디슨저널에도 전임상 중간결과 논문을 발표해 이번 임상 결과에 대한 제약업계 관심이 높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는 ‘사람 중심, 바이오 경제’를 주제로 6월 26∼29일까지 4일간 열린다.

대구혁신센터, 빛 연합 워크숍 개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외 6개 센터가 6월 14∼15일 양일간 부산에서 2018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달-빛 연합 워크숍을 열었다.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 인력을 양성, 지역 기업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 이번 워크숍에선 창조경제혁신센터간 협업 활동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 공동 참여하고 연구원간 교류 시간을 가졌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달-빛 연합 워크숍으로 최신 연구과제 정보 공유와 과제별 석박사 연구원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간에 많은 협업을 통해 지역전략산업 육성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에프엑스기어, JD패션스페이스에 에프엑스미러 제공=에프엑스기어가 지난 6월 8∼10일까지 징동그룹이 주최하고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JD패션스페이스 전시회에 에프엑스미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JD패션스페이스는 올해 중국 소매 시장을 바꿀 무인 상점의 산업적 가능성과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행사다. 징동 측은 미래형 의류 매장 구현에 필요한 핵심 기술로 에프엑스미러로 미래형 쇼핑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에프엑스기어 측은 지난 1월부터 징동그룹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에 가상 피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징동그룹은 앞으로 무인 상점을 50만 개까지 개설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가상 피팅 솔루션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에프엑스미러는 증강현실 기반 3D 가상 피팅 솔루션이다. 거울 형태 디스플레이 앞에 서면 신체 사이즈를 측정, 의상을 착용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나노융합인재양성 MOU=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6월 22일 센터와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 대구시 교육청 취업지원센터 3자간 MOU를 체결한다. 나노융합 기술인력 양성사업은 기업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나노 공정과 측정, 분석 기술 교육, 제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을 통해 기업 맞춤형 현장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 올해는 8월부터 4개월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 관련해 시제품 생산 활동과 멘토단 컨설팅 등을 통해 미래 산업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제공, 참여 학생이 나노 분야 취업이나 창업 역량을 갖춰 다양한 진로 선택 기회를 얻게 노력할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