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4기 모집 외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4기 모집=신용보증기금이 7월 16일까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4기 희망 창업 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 단계별 창업 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4기 모집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10개 내외 소셜 벤처를 포함 모두 80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미래 신성상 산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 기업이나 예비창업자. 자세한 내용이나 신청 접수는 스타트업 네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랩 메이커스 1기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이 ‘랩 메이커스’ 1기 제품제작 지원자를 오는 7월 1일까지 모집한다.

랩 메이커스는 제품제작 자금 지원을 통해 디자인 및 콘텐츠 분야 창작자의 제품제작 실현 및 사업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랩 메이커스 프로그램은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완료 단계로 3개월 이내 제품제작이 가능한 창작자라면 참여 가능하다.

1기 모집에서는 20명의 창작자를 선발한다. 20명의 창작자를 선발하고, 소정의 심사를 통해 선발한 참가자에게는, △제품제작 비용으로 최대 200만원 △10월 예정인 ‘랩 메이커스 오디션’우선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랩 메이커스 오디션은 1기 제품제작이 완료 된 창작자들 대상으로 제작된 콘텐츠에 대한 시장성을 평가 받을 수 있는 자리로서, 우수 제품으로 선발 될 경우 제품양산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경기콘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숨파운데이션, 2018 세계 블록체인 기술 포럼 개최=숨파운데이션이 6월 22∼24일까지 중국 베이징 옌치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중국 중소상업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18 세계중소기업대회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라이베리아 산업통산부 장관, 마시모 디알레마 전 이탈리아 총리, 중국 중소상업기업협회 왕민(王民) 회장, 일본 중소기업협회 유타카 기타무라 이사장 등이 축사를 하며 각국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와 법률 경제 전문가 등이 참석, 블록체인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

준비위원장인 박기업 숨파운데이션 대표는 “이번 포럼에서는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각국 정책 전문가와 경제 리더의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것”이라며 “블록체인의 실질적인 응용 방법과 또 이를 바탕으로 관련 융합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계간 기술 연합 등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놀자, 브랜드 체험단 프로놀러 모집=야놀자가 브랜드 체험단 프로놀러 3기를 모집한다. 프로놀러는 일상 속 여행을 즐기는 등 제대로 놀 줄 아는 모든 이들을 가리키는 별칭. 선정되면 숙박부터 야놀자 브랜드 굿즈, 오프라인 행사 등을 체험하고 경험을 콘텐츠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3기 프로놀러에게는 야놀자 무료 숙박권, 레저 액티비티 티켓, 행사와 이벤트 우선참석권, 브랜드 굿즈 등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 결과에 따라 다양한 체험 기회나 야놀자 포인트, 기프티콘 등 선물도 증정한다. 모집 기간은 1차 6월 18∼7월 1일, 2차 7월 9∼22일까지이며 선발 인원은 150명이다. 야놀자 회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협동조합, 디지털병원 공개세미나=한국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이 오는 6월 28일 오후 4시부터 디지털병원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국내외 의료동향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을 위한 것. 이번 행사 주제는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술이다. 카이스트 도곡동 캠퍼스 103호에서 열리며 분당서울대병원 정세영 교수가 의료 블록체인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을,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가 블록체인과 헬스케어의 만남, 삼성서울병원 이병기 교수가 블록체인 기술의 헬스케어 적용방안과 시스템 구축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등록 페이지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크몽, 친구초대 항공권 증정 프로모션=크몽이 6월 19∼30일까지 2주간 친구 초대 이벤트인 유월 마이프렌즈!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친구에게 크몽에서 사용 가능한 1만 원 쿠폰을 보내 가입하면 초대한 사람에게 5,000원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친구가 가입할 때마다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가장 많이 초대한 1명에게는 왕복 사이판행 항공권 2매를 제공한다. 자신의 순위는 랭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DB창업지원사업 10주년 성과보고회 개최=KDB나눔재단이 지난 6월 19일 서울 용산구 상상캔버스에서 KDB창업지원사업 10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10년간 사업 경과 보고와 우수 지원 사례를 발표하고 극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임은의 교수가 사업 성과 평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KDB창업지원사업은 산업은행이 출연한 36억 원 창업기금을 통해 취약 계층에게 창업 자금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 11차례 창업기금 조성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 208곳에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앞으로도 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은 본 사업의 확장을 통해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테일리스트, 썸머혼수특가전=테일리스트가 6월 30일까지 예비부부를 위한 썸버혼수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 부부를 위해 기획한 것으로 TV와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등 혼수 아이템 베스트5 제품을 선정, 20∼50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또 국가별 현지 MD가 추천하는 해외 직구 제품도 최대 67% 할인가에 선보인다. 테일리스트 앱으로 결제하면 추가 1달러 할인을 해주며 원화로 결제하면 11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농협카드로 결제하면 5달러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누리, HP 8세대 PC 5만원 중복할인 프로모션=에누리 가격비교가 11번가와 함께 HP 8세대 PC 중복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누리를 통해 11번가에서 HP OMEN 게이밍 데스크톱과 HP 8세대 올인원 PC를 구입하면 최대 5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해주는 것. 구매 고객에게는 로지텍 헤드셋도 증정하며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샌디스크 USB 3.0 울트라 플레어 64GB도 증정한다. 중복 할인 쿠폰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오비코리아, 월드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참가=후오비코리아가 지난 6월 19일 그랜드하얏트호텔서울에서 열린 월드블록체인 서밋 마블스에 참가했다. 이 날 행사에는 송희경 국회의원,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인호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했다. 후오비코리아는 별도 부스를 통해 자사 모바일 앱 홍보와 다양한 현장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후오비코리아 측은 이번 행사가 후오비코리아에 대해 소개할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접점을 더 많이 마련하고 후오비코리아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쓰릴, 힐 프로젝트 서울 밋업=의료 분야 블록체인 에쓰릴(Etheal) 공동 창업자인 미하일 케르테즈 박사와 빅토르 타보리 CTO가 6월 28일 서울 역삼역 스파크플러스에서 커뮤니티 회원을 직접 만나는 행사를 갖는다.

에쓰릴이 추진 중인 힐(Heal) 프로젝트는 지난 4년간 8만 8,000개 등록 서비스와 의사 42만 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브라질과 헝가리 2곳 사이트를 통해 매년 방문자 250만 명이 찾는다. 4년간 운영하면서 비즈니스 모델로 입증된 팀 모델을 리버스 ICO로 전 세계 모든 의료 분야에 적용하려는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의료 관광 중개인을 없애고 투명한 의사 정보를 공개하고 환자가 의사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토큰을 활용해 환자가 정확한 후기를 올리도록 유도해 거짓 후기나 과대 광고성 후기 등을 없애 투명성을 확보한다.

힐 ICO는 오는 6월 25일부터 진행되며 토큰 발행량은 9,200만 개, 하드캡은 1,000만 달러다. 서울 밋업 행사는 28일 18시부터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보스코인, 리버스ICO 파트너 프로그램 밋업 개최=보스코인(BOScoin)이 리버스ICO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리버스ICO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자세한 내용 소개를 위해 오는 6월 26일 서울 강남역 잼투고에서 개발자와 기업을 상대로 한 밋업 행사를 연다.

리버스ICO 파트너 프로그램은 자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중 추가 자금 조달을 위해 기존 금융권을 택하지 않고 블록체인 기반에서 ICO 혹은 퍼블릭 파이낸싱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비즈니스 모델 심사를 통해 파트너를 선정하며 선정 기업은 Pre-ICO 단계에서 초기 사업 자금 5억 원을 모금하면 추가로 5억 펀딩을 받아 모두 10억 초기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후 ICO를 진행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기술 자문과 블록체인 기술 지원을 진행한다. ICO 이후에는 보스코인 메인넷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퍼블릭 파이낸싱을 통해 추가 사업 자금을 펀딩받을 수 있다. 보스코인 측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 투자 없이 보스코인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빠르게 실행하고 ICO 이후 추가 자금 조달이 필요할 때에도 기존 금융권보다 낮은 수수료만으로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행사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페이, ICO 매뉴얼과 사례 발표=벤처법률지원센터 배재광 대표가 6월 21∼22일 양일간 서울 삼성역 섬유센터 17층에서 ‘배재광의 가상화폐와 ICO의 모든 것_ICO 매뉴얼과 사례’를 발표한다.

배 대표는 가상화폐 발행과 ICO의 법적구조, 가상화폐 투자자를 위한 ICO사례해설과 법적책임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ICO에 대한 전반적인 법제도 관련 내용을 담은 내용을 정리해 강의 형태로 발표하는 것. 싱가포르와 몰타, 스위스, 미국 등 주요 국가별 법제도와 규제 내용을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국내 혁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화를 다룬다.

사례 분석에선 지금까지 이뤄진 ICO 사례에 대한 문제점과 대응 방향, 최근 ICO를 한 보스코인 사례의 경우에는 전명산 보스코인 CSO가 직접 밝힐 예정. 또 ICO 매뉴얼에 따라 ICO를 할 코인인 인스타코인 사례도 밝힌다. 참가 희망자는 여의도아카데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