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도전! K-스타트업 2018’ 참가기업 모집 외

경기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2018’ 참가기업 모집=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9일까지 도전! K-스타트업 2018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18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최종 선정된 10개팀은 대상 1개 5억, 최우수상 1개 3억, 우수상 8개 1억 원이 수여된다. 대상은 기술보증기금도 20억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컨설팅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예선 심사에 참여한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나 창업 6개월 이내 대표자의 경우 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사업화 비용도 1억까지 지원한다. 법인 주소지나 지역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엘솔컴퍼니, 잇츠 레딩크 세미나 개최=엘솔컴퍼니의 멘토링 시스템 레딩크가 오는 7월 4∼6일까지 3일간 잇츠 레딩크(IT’s REDINK) 세미나를 개최한다. 벤플 창업자 이경전 멘토, 월드디제이 페스티벌 등을 기획한 류재현 멘토, 한국전략경영학회 상임이사인 김동준 멘토 등 신규 사업 분야와 사업 추진, 영업, 마케팅과 회사 운영 전반에 걸친 전문가가 출연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할 예정. 1일차에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 IT 노하우와 중국 시장 트렌드를 주제로 다루며 2∼3일차에는 스타트업 경영과 마케팅 전략, 사업 아이디어 기획과 직무분석 컨설팅 등을 다룬다. 세미나 마지막날에는 1:1 멘토링과 드링킹파티에도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1일권과 3일권으로 판매된다.

3회 컨텐츠 마케팅 서밋2018 개최=제3회 컨텐츠 마케팅 서밋2018 행사가 오는 7월 24∼25 양일간 서울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지난해 7월 열린 행사에선 양일간 250여 개 기업 유관업무 담당자 1,000여 명이 참석한 바 있다. 올해는 IDEO 톰 켈리, 월스트리트저널 짐 피어시, 볼보트럭 잉겔라, 장항준 감독 특별 강연 등이 펼쳐진다. 강연 뿐 아니라 뮤지컬 배우 최정원 스페셜 무대도 열릴 예정. 주최 측은 부스 파트너도 모집 중이다. 파트너는 양일간 부스 설치와 제품 및 솔루션 홍보, 컨퍼런스 무료 참석권, 홈페이지 내 기업 홍보, 잠재 고객 발굴 등 다양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컨택센터 솔루션 데이‘=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 6월 27일 14시부터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네이버파트너스퀘어에서 컨택센터 솔루션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효과적인 컨택센터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한 것. 클라우드 컨택 솔루션​ 2개월 무료 프로모션 이벤트 내용도 함께 공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 참가 신청 모집=2018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가 오는 9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매일경제와 MBN이 주최하고 킨텍스와 엑스포럼이 공둥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9월 14∼16일까지 3일간 킨텍스 1홀에서 열린다. 예비창업자 뿐 아니라 부동산 소유자, 다점포 가맹점주 등을 위해 무인유통 특별관, 푸드테크 특별관, 특수상권 특별관 등을 구성할 예정. 참가 신청 기업에게는 매일경제 기사 보도나 SNS 홍보 등 혜택도 부여한다. 조기 참가 신청은 7월 15일까지 선착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맞춤형 채용연계 교육과정모집=한국전파진흥협회가 6월 28일까지 전파·방송·통신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채용연계 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채용연계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기술 교육 이후 기업 소개와 추천을 통해 빠른 취업을 돕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일환이다. 과정 수료생에겐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와 협약기업 취업을 지원하며 수료증도 발급한다. 교육생에게는 월 20만원 훈련 수당을 지급하며 과정마다 프로젝트 수행과 포트폴리오 작성, 국제공인자격시험 응시자격 부여 등도 제시한다. 주요 과정은 전파분야 핵심과정인 현장맞춤형 방송통신기기 시험원 양성, APT(지능형 지속공격) 보안전문가 양성과정,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웨딧, 제1회 웨딩 디렉터 입문 과정=스몰웨딩 플랫폼 웨딧이 7월 3일부터 제1회 웨딩 디렉터 입문 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전문가 부족 문제는 물론 청년층이나 경력단절여성 등에 새로운 일자리를 연계하기 위해 개설한 것. 웨딩 디렉터는 웨딩 전체 기획부터 장소 선정, 공간 스타일링과 현장 진행까지 진행해주는 직종. 한신 웨딧 대표는 “청년 실업과 경력단절 여성 등 사회 문제 해결은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이후 실제 수익과 연결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료생 대상으로 웨딧 인증 마크를 수여 후 직접 웨딩 디렉터로서 활동하거나 다양한 장소와 업체와 연계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줌, 넥스트크라프트베르케와 MOU 체결=해줌이 독일 넥스트크라프트베르케(Next Kraftwerke)와 VPP(가상발전소) 운영 기술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넥스트크라프트베르케의 VPP 운영 기술과 해줌의 발전량 예측 기술을 통해 국내 시장에 특화된 가상발전소 운영 기술 개발에 협력할 예정. 김종규 해줌 CTO는 “신재생에너지 최강국인 독일의 가상발전소 운영 경험과 기술이 해줌을 통해 국내에 소개될 수 있을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확산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빠짐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가브린트, 지오아미코리아와 글로벌 진출 협약=가브린트가 지오아미코리아와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과 e커머스로 한류 중심 사업을 펼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브린트는 e커머스와 결제 시스템 사업으로 이미 중국과 베트남, 일본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지오아미코리아는 국내 셀럽의 중국이나 베트남 등 동남아 진출 채널을 확보해 콘텐츠를 제작, 셀럽과 팬이 호흡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한류 세계화에 속도를 더할 예정. 가브린트의 e커머스 시스템과 결제 시스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에선 吉美网(Gioami China) 서비스를 등록을 한 상태이며 위챗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베트남에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체 결제 시스템 e커머스 서비스를 준비해 올 가을 이전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P2P금융협회, 전지선 부회장 선출=한국P2P금융협회가 지난 6월 14일 이사회 만장일치로 모우다 대표를 맡고 있는 전지선 이사를 부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협회 측은 최근 자율규제안을 내놓고 이에 따른 신뢰 회복과 기술 금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기술 협력과 지원 방안 마련이 필요해 이에 적합한 인물로 전지선 모우다 대표를 선출했다고 설명했다. 전지선 부회장은 워싱턴대학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플로리다주립대 정치학 조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게임이론과 통계 분야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인물. 전지선 부회장은 ​“회원사간 기술공조와 협력을 강화하고 규제 샌드박스 등 정부의 핀테크 혁신 정책안을 회원사가 적극 활용하도록 해 기술 투자를 장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구관광뷰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대구관광뷰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관광 콘텐츠와 ICT 등을 결합한 대구만의 특화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앙부처 주도 관광정책사업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대구 관광 기반 기타 사업을 지속적으로 공동 발굴,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구만의 특색을 가진 관광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구 관광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는 변화의 시점에서 관광이라는 큰 틀 속에서 역사와 문화, 첨단 기술을 결합하는 융·복합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 육성해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우리 센터와 대구관광뷰로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