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메디벤처&포럼 개최 외

메디벤처&포럼 개최=메디벤처&포럼(MEDI Venture & Forum)이 오는 6월 29일 14시부터 17시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층 회의실 211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와 KNN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대학교 URP 사업단, 부산대학교병원이 후원하는 것으로 메디컬 ICT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기업과 의료진, 전문 투자자간 상호 교류를 위해 기획한 것. 메디컬 ICT 벤처기업 6개사의 IR 스피치, ‘디지털 헬스케어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인터베스트 문여정 이사의 초청 강연, 자문단 평가와 상장 수여식 등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보, 3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기술보증기금이 7월 20일까지 제3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 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 등과 협업, 기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창업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이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PT 평가를 거쳐 60개 내외 기업을 뽑을 예정. 창업 기업은 액셀러레이팅을 통한 금융 서비스와 벤처인증, 멘토링, R&D 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받는 등 체계적인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기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빔소프트웨어와 파트너십 체결=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백업 기업인 빔소프트웨어(Veeam Softwar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를 아우를 수 있도록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 백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국내 기업 상당수가 여전히 테이프 백업을 통해 인프라를 관리하고 있지만 매우 번거롭고 위험할 수 있으며 실제로 백업 데이터 없이 서버가 공격을 당하면 중요 정보가 손실되고 비즈니스에 막대한 손실이 발생한다”면서 “그러나 클라우드 기반 백업 솔루션을 사용하면 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클라우드 상에 백업을 구축하는 기업은 스토리지 공간을 줄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보, 백경호 신임 이사 선임=기술보증기금이 6월 25일 신임 상임이사로 백경호 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백 신임 이사는 1961년생으로 부산대학교 경제학과 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KB자산운용 대표이사,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 부산은행 자본시장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민간 자산운용사와 은행권 자본시장에서 다년간 활동해온 자산운용 전문가인 만큼 기보에서 경력을 바탕으로 자산 운용과 벤처투자, 창업 진흥 업무를 총괄하는 임원으로 활동할 예정. 임기는 2020년 6월 24일까지다.

구글 AI 위크 2018 개최=구글코리아가 6월 25∼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AI위크 위드 구글(AI Week with Google)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AI’라는 주제를 내걸고 국내 산학연이 함께 방향성과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한 것. 4차산업혁명 키워드인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혁신과 과제에 대해 토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장으로 구글 포 모바일 I/O 리캡 2018, AI 위드 구글 2018 컨퍼런스, AI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페이지를 펼치다 캠페인=카카오페이지가 7월부터 ‘페이지를 펼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1탄으로 6월 25일 유시민 작가의 신간 ‘역사의 역사’를 디지털 독점 공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개월간 해당 작품을 디지털 독점 공개하는 한편 이를 기념해 9개 챕터로 이뤄진 도서 한 챕터를 일주일간 무료 선물한다. 또 유시민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7월 한 달간 공개하고 북 토크 행사와 라이브 영상 중계를 마련한다. 종이책을 디지털 단행본 형태로 제공하는 한편 읽고 보고 소통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 침체된 단행본 출판 시장을 살리고 새로운 모바일 독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엑스포개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8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방콕 센타라 그랜드 & 방콕 컨벤션센터에서 ‘2018 태국 K-콘텐츠 엑스포’를 개최한다.

K-콘텐츠 엑스포는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과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B2B 프로그램, 일반 관객이 참여하는 B2C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B2B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지는 1:1 수출상담회와 네트워킹 리셉션으로 구성된다. 28일과 29일 양일간 국내 콘텐츠 기업 42개사와 스타트업 9개사에 대한 홍보와 투자유치 및 콘텐츠 수출 관련 상담 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관람객 대상으로는 국내 우수 콘텐츠와 태국 소비자를 이어주는 전시체험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29일부터 이틀간 상시 운영되는 전시체험관에서는 국내 방송·드라마·게임·애니메이션·웹툰 등 장르를 총망라하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몽, 쇼핑몰 창업기획전 진행=크몽이 쇼핑몰 창업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선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디자인, 제품 촬영, 홈페이지 제작, 명함 제작, 마케팅 컨설팅 등 쇼핑몰 제작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창업에 필요한 단계별 서비스도 분석, 기존 구매 내역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에 필요한 카테고리 히든 쿠폰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합리적 가격으로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픽업, 1인미디어 사업 업무협약=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픽업과 1인미디어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1인미디어 사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사업 연계를 통해 브랜드와 1인미디어간 협업을 진행할 예정.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진행 중인 MCN 육성 프로젝트인 1인방송 제작스쿨 교육생에게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운영에도 적극 협조한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1인방송 제작스쿨 사업 외에도 1인 방송 콘텐츠 제작과 공공성을 겸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는 BCPF 대한민국 1인 방송대상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퍼솔코리아, 2018 일본계 기업 현장 인재육성 사업 오리엔테이션=퍼솔코리아가 오는 6월 28일 13시부터 서울 종로구 영풍빌딩에 위치한 서울재팬클럽 회의실에서 2018 일본계 기업 현장 인재육성 사업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에 진출한 일본계기업 30여개사에 방학 기간 중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참가하는 내용을 소개하고 인터십 일정에 대한 O.T를 진행하는 것. 채용 기업은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한국후지제록스, 한국미쓰비시상사, 미쓰이물산, 미즈호은행, 일본항공 등 30개사다. 퍼솔코리아 측에 따르면 이 행사는 국내 일본계 기업 대부분이 참가하며 단일 행사로는 인턴십 기회가 가장 많다는 설명. 올해로 4년째 운영 중이다.

에스프레소북, 당신의 글을 한권의 책으로 이벤트 진행=에스프레소북이 2018 서울국제도서전 기간 중 100명을 선정해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주는 ‘당신의 글을 한권의 책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자 100명을 뽑아 에스프레소북이 개발한 책만들기앱 하루북을 이용해 책을 만든 것. 에스프레소북 측은 이렇게 만든 책 중 10여종을 전시하기도 했다. 이 회사 황상철 대표는 앞으로 이 중 일부는 계약을 통해 독립출판물로 출간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