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CultureNEXT1.오픈포럼 외

한국콘텐츠진흥원, CultureNEXT1.오픈포럼=CultureNEXT1. 오픈포럼이 7월 2일 서울 영등포두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의원실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문화기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다. 바른손 강신범 대표가 1코노미 세대, VR로 영화를 경험하다를 주제로 VR 영화 확장과 한계에 대해 논한다. 영화 <신과 함께> 제작사인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는 영화에 접목한 첨단 VFX 기술과 제작 스토리, 성공 비결 등 뒷얘기를 공개한다. 이승준 PD는 ‘호모 루덴스의 시대와 문화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김봉석 문화평론가가 모더레이터로 나서 문화기술과 소비 트렌드에 대해 의견을 이끌 예정이다. 체험존도 따로 마련해 VR 노래방과 VR 로맨스 영화인 기억을 만나다, VR 애니메이션 리버티랜드, VR 설명처방 교육 등을 전시할 예정.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진행 중인 전자책과 디지털 초상화 제작 스튜디오, 증강현실 게임 콘텐츠 서비스 등도 준비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G-Star Dreamers 8기 쇼케이스=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8일 창업 보육 프로그램인 G-Star Dreamers 8기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창업기업이 6개월 보육 과정을 끝내고 졸업을 하는 자리로 그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 성과를 고려한 평가와 심사를 통해 최종투자액을 결정하게 된다. 이 날 행사에선 창업기업 제품 전시 투어와 IR, 성과보고, 네트워킹 같은 행사가 열린다. G-Star Dreamers는 현재 9기도 운영 중이며 10기 선발을 위해 심사 과정을 진행 중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측은 경북을 대표하는 스타 기업으로 설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우리은행이 6월 28∼7월 11일까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진행한다.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명 스타트업을 발굴해 선도적인 투자 지원을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지원 대상은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스타트업 등 중소 법인 설립 후 7년 이내 업체여야 한다. 투자 방식은 주식이나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인수이며 투자 한도는 기업당 10억 원 이하 혹은 지분율 15% 이내다. 투자 업체로 선정되면 투자 외에도 전문 컨설팅, 예금과 대출 금리 우대, 후속 투자 유치, 신사업 파트너 우선 검토 등 다양한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8월 8일까지 사전 심사를 진행한 이후 8월 31일까지 투자 검토를 거쳐 9월 7일 최종 선정된다. 신청은 온라인이나 우편접수 모두 가능하다.

기술보증기금,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기술보증기금이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생각 더하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이디어를 수렴해 기보의 혁신 추진 과정에 반영,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한 것. 공모 분야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 운영 혁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혁신 성장 뒷받침 등이다.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상금 최우수상 100만 원 등을 수여하며 혁신 계획 수립 과정에도 우선 참여시킨다. 참여하려면 주요 과제 중 선택해 기보 홈페이지나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하면 된다.

글로스퍼, GLD(Glosfer Learning Day)=글로스퍼가 오는 7월 27일 오전 9시부터 17시 30분까지 서울 양재역 엘타워에서 블록체인 전문 교육인 GLD(Glosfer Learning Day)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개발진 코딩 교육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진입을 유도하는 한편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것. 또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9월에는 대규모 해커톤 대회를 열어 개발자간 네트워크도 구축해 교육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전략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셀링크, 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콘테스트=셀링크가 중국에서 개발자 대상 블록체인 게임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선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로 최우수 게임상과 인기상, 기술상 등을 선정한다. 온라인 양식을 제출하고 데모나 최종 게임 제출 방식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상금 외에 게임 출시 등 보상을 제공하며 신청 등록 마감은 6월 30일이다. 데모와 최종 게임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우승자는 11월말 공개한다. 셀링크 측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제공을 목표로 삼고 이번 콘테스트에 우리나라를 포함한 각국 개발자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이노베이션스그룹, 암호화폐 기부금 모집 협약=아시아이노베이션스그룹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암호화폐 등 공동모금을 통한 국내 저소득층 가정과 무연고 아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이노베이션스그룹은 1인 모바일 방송 플랫폼인 업라이브를 비롯해 오프라인에서 암호화폐와 법정 화폐 모금 활동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 진행할 예정. 업라이브는 암호화폐를 저장 교환할 수 있는 기프토 월렛 기능을 갖췄고 암호화폐 기반 가상 선물도 할 수 있어 1인 방송 시청자는 기프토 암호화폐를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다. 앤디 티앤 아시아이노베이션스그룹 대표는 “암호화폐는 투명한 거래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공익 활동에도 적합하다”며 “상용화 단계에 들어선 기프토가 사회공헌활동에서도 책임감 있는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딜로이트, D3 x Morning Series 개최=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 지난 6월 21∼22일 양일간 도쿄와 오사카 등 일본 대도시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D3 x Morning Serie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1일 도쿄 노무라증권빌딩, 22일 오사카 날리지캐피털타워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선 국내 사물인터넷 스타트업이 피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D3(Deloitte Demo Day)와 일본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연결하는 투자 피칭 프로그램인 모닝피치, 모닝밋업 등을 결합한 것. 내부 심사를 거쳐 5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아스크스토리의 마이온도, 레지에나의 집속 초음파 치료 기술을 이용한 홈쎄라, 사물인터넷 기반 헬스케어 제품인 M20, 열사람의 포그미, 고미랩스의 코코미 등이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170여 명 이상 일본 투자자가 참가하고 스타트업과 개별 미팅을 진행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는 설명. 딜로이트 스타트업 자문 그룹 측은 오는 9월 2018 재팬 서밋을 진행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후원할 예정이다. 전 세계 3000개 투자사와 300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행사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투자 유치를 통한 스케일업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스타트업 점프 아카데미=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6일 자유공작소에서 제3회 2018 스타트업 점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연 전문 교육으로 지난해부터 매달 1회 진행 중이다. 이번 교육에는 AWSQ와 메가존 실무 담당자가 AI 서비스 트렌드와 클라우드 서비스 이해를 주제로 진행하는 한편 도전! K-스타트업 2018 혁신 창업리그 소개도 곁들였다. 인청창조경제혁신센터 측은 후속 컨설팅 희망 참가자에게 다양한 1:1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에이팀벤처스, 인사이드3D프린팅에서 MaaS 발표=에이팀벤처스가 오는 6월 27∼2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인사이트 3D프린팅 코리아 2018에 참가, 자사 온라인 제조 솔루션을 소개한다. 고산 대표는 컨퍼런스 연사로 참가해 제조의 온라인 서비스화(MaaS, Manufacturing as a Service)를 주제로 온라인 제조 서비스 트렌드를 발표할 예정. 고 대표는 27일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를 통한 제조 혁신이 전통 제조 방식까지 확장되는 현상을 발표한다. 에이팀벤처스 측은 산업용 3D프린터인 다굿 SLA 600도 출품할 예정이다. 그 밖에 부스 방문객 선착순 300명에게는 온라인 제조 서비스인 크리에이터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보급형 FDM 3D 프린터인 크리에이터블 D3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유니온풀, 여름맞이 컬래버레이션 그래픽 프린팅 티셔츠=유니온풀이 여름을 맞아 에번라포레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내놨다. 유니온풀X에번라포레 티셔츠는 파라다이스와 수영, 다이빙 등 10가지 그래픽을 5가지 컬러에 담은 그래픽 프린팅 티셔츠. 회사 측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그래픽 스티커도 증정하며 유니온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상품 10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스타일별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유니온풀 홈페이지와 에버란포레 온라인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21그램, 유기묘를 위한 고양이 전용우유 300팩 기부=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인 21그램이 지난 6월 25일 사단법인 나비야사랑해에 고양이 보호자 300명과 함께 유기묘를 위한 고양이 전용우유 300팩을 기부했다. 영양 불균형을 겪는 유기묘를 위해 기부한 것. 회사 측은 16∼17일 열린 제8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기간 중 고양이 보호자 서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보호자의 책임감을 담은 다짐을 반려동물명과 함께 스티커에 적는 참여형 이벤트를 연 바 있다. 이번에 서약 스티커 1장당 고양이 전용우유 1팩을 매칭 기부한 것이다. 권신구 21그램 대표는 “서약이벤트에 동참한 책임감 있는 보호자의 따뜻한 마음을 21그램이 대신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유기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일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휴먼스케이프, 블록체인 엑스포 유럽 2018 참가=휴먼스케이프가 오는 6월 27∼28일 양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엑스포 유럽 2018(Blockchain Expo Europe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헬스케어와 보험, 에너지, 음악, 부동산 등 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과 8,000여 명 이상 전문가가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도 연사로 참여해 둘째날 ‘블록체인 기술이 희귀 난치병 정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휴먼스케이프는 또 단독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플레이코인, 블록체인 컨퍼런스 연이어 참여=플레이코인이 일본 컨퍼런스에 연달아 참여한다. 6월 26∼27일 양일간 도쿄에서 열리는 재팬 블록체인 컨퍼런스와 29일 오다이바에서 열리는 블록 CO+ 도쿄 컨퍼런스 2018이 그것. 이 회사 김호광 대표는 ‘블록체인, 그리고 플레이코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플레이코인은 지난해 ICO를 진행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해 일본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 시장 혁신을 위한 암호화폐로 게임 산업 참여자가 애플리케이션 하나에서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든 암호화폐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서비스나 보상 기반 리워드 체계, 실시간 결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불필요한 중간 마진을 줄여 개발자 수익을 보장하는 한편 게이머에겐 게임 채널 서비스와 실시간 결제, 참여도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리워드 서비스를 한다. 플레이코인은 대만 코빈후드, 싱가포르 앨뱅크 등 해외 거래소 상장을 마치고 현재 중국 블록체인 게임 포털 큐바오네트워크, 대만 게임 퍼블리셔 라마틱 타이완 등과 다양한 업무 제휴를 진행 중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창업직무 멘토링 시행=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6일 안동대학교에서 경북 북부 지역 대학생을 위한 2018 창업 직무 멘토링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있거나 창업 후 경영 필요 직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토론형 워크숍과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해 지역 대학생에게 검증된 좋은 프로그램인 만큼 올해도 경북 북부지역 대학생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지역 내 다른 대학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누리, 여름생활백서 프로모션 진행=에누리 가격비교가 7월 27일까지 여름생활백서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냉장용품에서 다이어트, 레저, 여행, 패션 상품 등 여름 아이템을 선보이고 e머니 적립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 모바일앱을 통해 기획전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설빙 판인절미빙수 교환 e머니 7,900점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8월 31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바일앱을 통해 구입하면 e머니를 구매 금액당 최대 1.5% 추가 적립해준다. 아이스크림 증정 이벤트도 연다. 에누리 사이트와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스크림을 고르면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 e머니 2,800점을 적립해주는 것. 아이디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쏘카, 1만대 돌파 기념 쏘카여행패스 한정 판매=쏘카가 보유 차량 1만 대 돌파를 기념해 할인 혜택을 담은 쏘카여행패스 1만 개를 한정 판매한다. 쏘카여행패스는 24시간 이상 대여하면 쏘카 모든 차종을 50% 할인가에 대여할 수 있는 무제한 할인권으로 1만 개 한정 9,900원이다. 무제한 50% 할인 혜택은 한 번만 구입하면 9월 20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주중이나 주말, 성수기에도 마찬가지. 여기에 쏘카부름까지 무료 제공한다. 쏘카여행패스는 쏘카 앱 내 쏘카마켓에서 판매 중이며 27일부터는 위메프를 통해서도 판매한다. 쏘카 측은 또 쏘카마켓을 통해 워터파크 할인가 구매 혜택, 삼성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캐리비안베이 2인 입장권과 쏘카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결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