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714일 토] 4회 에듀클라우드 월드=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와 에듀클라우드가 7월 14일 서울 코엑스 4층 402, 403호에서 제4회 에듀클라우드 월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현장의 4차산업혁명을 맞이해 SW교육과 클라우드, 최근 대두되고 있는 블록체인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아울러 미국과 일본, 인도 등 해외의 에듀테크 기업의 현황을 참조해 글로벌 교사의 미래역량을 기르는데 이바지하기 위한 것.

오전 세션에서는 한석수 KERIS 원장이 ‘에듀테크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탐색’을, 미국 키드앱티브 아시아총괄 김민우 대표가 ‘빅데이터, 머신러닝 그리고 교육’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 일본 위네트출판사 이노마타 노보루 대표가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에 있어서 미래교육을 지지한다’를, 중국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아시아총괄 숀시 수석이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인 Nao와 Pepper, 우리의 미래’에 대해 강연한다. 같은 시간 교사와 국내외 에듀테크, 투자사, 클라우드 기업, 협회 등의 테이블 네트워킹도 진행된다. 오후 세션에선 맥그로힐코리아 유혜정 팀장, 디바스쿨 인도지사 아비난단 이사, SK텔레콤 김돈정 팀장, KERIS 홍철기 부장, 광주 유안초등학교 최만 교사, 서울 구로초등학교 신건철 교사, 초등컴퓨터교사협회 강성현 회장 등이 발표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유료이며 교사 및 교육관계자, 교육기관은 사전 등록하면 무료. 에듀테크사는 사전 신청을 하면 할인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17일 화] 캐스팅엔 노무 교육 세미나=B2B 외주거래 중개 플랫폼 캐스팅엔이 최근 변화하는 노동법으로 혼란스러움을 겪을 실무자를 위해 무료 노무 교육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7월 17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창업허브 9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포괄임금제 이슈 극복을 위한 현실적 대안을 강의와 상담으로 이뤄진다. 서울시립대학교 법정대를 졸업한 경력 20년 노무관리 전문가 김재정 노무사가 강연한다. 행사는 무료이며 캐스팅엔 회원 등록 후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18일 수] 야나두 엑셀 VBA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워크샵=야나두 직무교육이 엑셀 VBA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워크샵을 오는 7월 18일부터 21일, 25일, 28일 2주 동안 총 4회 강연을 야나두스페이스에서 진행한다. 강연은 초보 수강생부터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누구나 단순 반복 업무를 엑셀로 쉽게 할 수 있게 진행한다. 2주간 데이터 몇 만개를 다루는 예행연습을 해보고 고급 필터로 원하는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드는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웹 데이터 수집의 기술>, <Node.js 200제>의 저자이자 다수의 코인거래소 백엔드 개발자인 김경록 강사가 강의한다. 강연은 유료이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26일 목] 야나두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디지털 마인드셋 UP 클럽=야나두 직무교육이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디지털 마인드셋 업 클럽을 오는 26일 목요일부터 8월 13일 월요일까지 총 4회 강연을 야나두스페이스에서 진행한다. 이 클럽은 같은 커리어 레벨에 있는 다른 업계 마케터와 같은 어젠다로 토론하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멘토와 멘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회사 밖 사수가 업무에 대한 조언과 커리어를 조언해 준다. 강연이 끝나면 수료증도 증정한다. 커리어 멘토는 제일기획 국제광고팀, 라이코스 코리아, SK커뮤니케이션즈, SK사이버패스(일본), 넥슨 재팬(일본) 근무를 경험하고 現어센트 네트웍스 대표이자 데이터 드리븐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박세용 강사와 삼성그룹제일합섬 기술영업 및 마케팅, 페덱스 마케팅, 클라란스 코리아, 롯데마트, 前 SK플래닛 리테일 본부장 출신인 옴니채널 연구가 송승선 강사가 진행한다. 강연은 유료이며 7월 12일까지 얼리버드 가격으로 판매되며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29일 일] 개발자 컨퍼런스 우리는 개발자입니다’=대학생 개발자부터 10년차 개발자, 프리랜서부터 대기업 개발자까지 다양한 분야 개발자가 참여하는 개발자 컨퍼런스가 오는 7월 29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행사는 ∇정원희(트레바리 개발자 겸 디자이너)가 스타트업에서 월급 50만원 받던 막내 개발자부터 CTO 역할을 하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나누고 ∇김동리(DIFT Corp. 코파운더 개발자, Code 得 (코드득) 대표)가 평범한 컴퓨터공학과 학생이 돈을 목적으로 개발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4년간의 진화과정을, ∇오진성(카카오, 아지트 iOS 개발자)가 개발자로 회사를 다니며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온 경험을 얘기한다. ∇박상권(PRND컴퍼니 안드로이드 개발팀장) 개발자로서 스타트업을 직접 창업하고 3년간 운영하면서 느낀 것과 경험을. ∇최완복(하이퍼커넥트, iOS / ReactNative 개발자) 지금은 인하우스 개발을 하고 있지만 커리어의 상당 부분을 프리랜서로 살아남는 데 보냈던 개발자의 야생 생존법을 공유한다. 본 발표가 끝나고 라이트닝 토크에서 개발자 4명이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행사는 유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