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SPARK@DMC·데모데이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719일 목] SPARK@DMC season 1=서울시 핵심사업 수행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 오는 19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7층 1인미디어파트너스 공간에서 비즈 네트워킹 플랫폼 ‘SPARK@DMC’를 개최한다. SPARK@DMC는 DMC의 자생적 커뮤니티 조성을 토대로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한다는 데 목적을 둔 네트워크 플랫폼. 이번 행사에선 분야별 창업 스토리와 관련 산업 인사이트를 듣고, 분야별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1세대 UCC 크리에이터인 김봉제 온웨이즈 대표의 MCN 산업 생태계 특강이 진행되고 피칭 세션과 갤러리워크 소개, 참석자간 네트워킹이 진행될 예정.

또 ‘SPARK@DMC’는 Season 1(7~9월)과 Season 2(10~12월)로 나눠서 △트렌드 특강 △IR피칭 △갤러리워크 △모의투자 네트워킹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18일 수] 글로벌 스타벤처 플랫폼 in 광주=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진행 중인 ‘글로벌 스타벤처 플랫폼 사업’이 오는 7월 18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스타벤처 플랫폼 사업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해외 시장에서도 통할 잠재력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슬러시 2018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돕자는 취지로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를 위해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슬러시 2018에 참가할 업체를 오는 18일 선발한다. 이날 선발 행사에서는 서류 심사를 통과한 △바이시큐, △톤28, △핀투비, △캐럿게임즈, △에스오에스랩, △첸트랄, △피터엔데이브, △영디케이 등 호남권 소재 10개 스타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20일 금] 글로벌 스타벤처 플랫폼 in 대전=글로벌 스타벤처 플랫폼 사업 일환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슬러시 2018에 참가할 스타트업 TED형 선발행사가 오는 7월 20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슬러시 2018에 참가할 업체를 오는 18일에 선발하고 이 자리에서 △VPIX메디컬, △골골송작곡가, △페인트팜, △에프앤디파트너스, △클래스큐브, △센스톤, △지속가능발전소, △스마트링크 등 서류 심사를 통과한 10개 스타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달 내로 부산, 광주, 대전, 인천의 센터에서 동일한 선발 과정을 거쳐 25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다음 달부터 8주 동안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외 전문 투자회사의 초빙 교육 등으로 교육을 마친 스타트업은 오는 12월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리는 슬러시 2018에 참가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20일 금] UNITHON 7TH 교육세션=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UNITHON)이 사전행사인 교육 세션을 진행한다. 유니톤은 대학생이 직접 주최‧주관하는 해커톤 행사. 이번 행사에선 2박 3일 동안 유니톤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미리 접해보고 배울 수 있다. 개발,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같이 실습하고 고민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기획했다. 7월 20일 금요일에 진행되는 교육 세션은 개발,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세션 후 진행되는 네트워킹 파티는 유니톤 참가자만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직군별 세션과 공통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군별 세션은 개발자 세션과 디자이너 세션으로 나뉘어져 있고 공통 세션에서는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협업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교육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21일 토] 코웨이 위스쿨 3기 데모데이=청년 창업가를 지원하는 청년 지원 프로그램 ‘코웨이 위스쿨 3기’ 데모데이가 7월 21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코웨이 본사 13층 다솜교실에서 개최된다. 코웨이의 청년창업지원 CSV 프로그램인 코웨이 위스쿨은 코웨이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창업교육 과정. 코웨이 지원으로 기술 기반 초기 스타트업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이번 데모데이는 코웨이 위스쿨 교육과정과 언더독스 멘토링을 통해 14주간 빠르게 성장한 10개팀이 환경가전 · 뷰티 분야에서 각각의 솔루션에 대한 사업성과를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