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제1회 세계 이오스 커뮤니티 컨퍼런스 개최 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 개최=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7월 13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를 개최했다. 경북 지역 창업 붐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창업 아이템 선정과 구체화 기법을 미리 체험,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기초적 창업 연습 과정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는 1차 북부권 6차산업 도시농업분야, 2차 서부권 전자 스마트기기, 3차 동남권 철강 신소재 등으로 열리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개설 하루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비용은 전액 무료다.

1회 세계 이오스 커뮤니티 컨퍼런스 개최=오는 7월 20일 이오스 메인넷 론칭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온 전 세계 공헌자가 서울 르메르디앙호텔에서 제1회 이오스 커뮤니티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프로듀서, 댑 개발자, 개인 기여자 등 전 세계 이오스 커뮤니티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인다. 블록원 리처드 정 동북아 총괄 부사장, 커버넌스 전문가인 토마스 콕스를 비롯해 이오스노드원, 이오시스, 이오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 35개국 90여개 팀이 참여한다. 주최 측은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커뮤니티 구성원을 위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모든 행사를 생중계할 계획이다.

블루웨일, 블록체인 트렌드와 공유경제 미래 컨퍼런스 개최=블루웨일이 7월 23일 출판그룹 디자인하우스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트렌드와 공유경제의 미래 2018, 공유경제, 블록체인을 만나다를 주제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컨퍼런스와 VIP 서밋을 개최한다. 파리스 웨이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위원회 위원, 첼시 러스트럼 컨설턴트, 호르헤 사라이바 시민도시 공동 리더, 월터 토네토 글로벌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리서치 재단 부의장, 소크라테스 프로그램을 이끄는 코르텔 카터, 수잔 풀 EU 블록체인 관찰 기구 공동의장 등이 참여할 예정. 컨퍼런스는 오후 12시부터 등록을 시작해 13∼17시까지 열린다. 컨퍼런스는 사전 등록을 해야 하며 200명 한정이다. 저녁에는 업계 인사 초청 VIP 서밋이 열린다. 초대 받은 50여 명만 참석하는 원탁회의 형식으로 비공개다.

기술보증기금, 2기 기보벤처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기술보증기금이 7월 16∼17 양일간 경기도 여주 썬밸리리조트에서 제2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 창업기업 39개사,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 투자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설명회를 여는 한편 박종한 대표가 국민 내비 김기사 창업자와의 대화, 기보벤처캠퍼 수료식 등을 진행했다. IR 행사에는 12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투자 상담을 진행하는 등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 기보 측은 참여 기업에게 직접 투자나 보증 지원 등 금융 서비스와 벤처 인증, 기술 이전, R&D 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이지나인, 삼성점 오픈 기념 그랜드 오픈 파티=스테이지나인이 7월 26일 삼성 테헤란로 포스코사거리에 위치한 JS타워에서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점 오픈을 기념해 여름철 도심 속 썸머나잇 컨셉트를 내걸어 26일 19시 그랜드 오프닝 파티를 여는 것. VC와 스타트업, 글로벌 기업 등을 초대해 먹거리와 맥주, 음악을 즐길 예정. DJ 스완의 디제잉, 스테이지나인 3개월간 50% 할인 이용권, 상품 추첨 등도 진행한다. 스테이지나인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선릉역, 9호선 삼성중앙역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1∼40인 스타트업 사무공간 외에 입주사 멤버만을 위해 바리스타 3인이 상주하는 커피숍, 창업 관련 강의, 워크숍, 이벤트, 투자자 네트워크 등 인프라도 갖췄다. 스테이지나인 그랜드오픈 파티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오피지지, 신임 대표로 이일우 COO 선임=오피지지가 이일우 최고운영책임자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네이버, 넥슨, 위메이드, NHN엔터테인먼트, 네시삼십삼분 등 국내 유수 게임사의 프로젝트매니저와 투자 업무를 맡아왔다. 오피지지에선 COO로 인사와 재무, 투자, 전략 업무를 맡았고 상반기 1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성사시키기도 했다. 이 신임 대표는 “공동창립자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 위해 대표 역할을 내려놓는 것은 실리콘밸리에서나 볼 수 있는 일로 전 대표의 제안을 듣고 무척 놀랍고 존경스러웠다”면서 “회사를 위한 이런 유연함을 오피지지의 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존 공동대표를 맡았던 박천우 전 대표와 최상락 전 대표는 각각 최고성장책임자(Chief Growth Officer, CGO)와 최고기술경영자(Chief Technical Officer, CTO)를 맡을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 출간=월 누적 조회수 10억에 달하는 톱 유튜버가 말하는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서적이 나온다. 7월 20일 출간되는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위즈덤하우스, 샌드박스네트워크 저)가 그것.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구글 출신 이필성 대표와 크리에이터 도티가 함께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현재 잠뜰, 풍월량, 테드, 엠브로, 떵개, 장삐쭈, 라온, 띠미 등 150개 크리에이터 그룹이 모여 있으며 1,000만 이상 구독자, 월 누적 조회수 10억에 이른다. 이필성 대표는 이번 서적 출간 이유로 “다양한 영역에서 크리에이터와 쌓아온 샌드박스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을 응원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책에선 크리에이터의 정의와 되려면 뭘 배우고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미래는 어떤지 등 크리에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광고 상품 출시=네이버가 8월 2일 지역소상공인만을 대상으로 저렴한 모바일 전용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방문 가능성이 높은 지역 사람만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며 클릭하면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 상세 페이지로 연결, 업체 정보는 물론 예약과 길 찾기 등을 제공한다. 광고 1,000회 노출당 비용도 1,000원으로 다른 모바일 광고 상품보다 소액이다. 오픈 초기에는 한시적으로 50% 할인 제공할 예정이어서 광고비 부담 없이 이용해볼 수 있다. 또 입찰이나 광고 소재 선정 등 어려운 절차를 없애고 간단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 가운데 하나.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정보를 잘 등록해놓기만 해도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지역소상공인광고 상품은 네이버 모바일 스포츠, 연예 기사 하단에 노출되며 7월 31일부터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데모데이 개최=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7월 18일 중국 심천 마르코폴로호텔에서 ‘Global Hardware Startup Challenge in Shenzhen’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심천에 위치한 하드웨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 이번 행사에선 Allen Ding 따공팡 대표, 스타긱 peng yong 총리 외에 테크코드 등이 참여하고 G-Star Dreamers 기업 등 8개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투자 IR과 1:1 개별 상담, 미팅을 진행했다. 김진한 센터장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면 현지 마케터 등 현지 상황을 잘 이해하는 업체와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다”면서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타깃 고객에 적절한 유통경로로 공급할 수 있어야 글로벌 시장 진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센터만의 특화되고 차별화된 하드웨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에이팀벤처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 참가=에이팀벤처스가 7월 18∼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에 참가, 아트토이 작가를 위한 온라인 제조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 인기 캐릭터 몰랑의 윤혜지 작가와 협업, 현장에서 자사의 보급형 3D프린터 크리에이터블 D3로 3D 출력한 몰랑 책갈피를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 또 3D프린터로 제작한 팔 다리와 몸통이 움직이는 몰랑 피규어 역시 특별 이벤트를 통해 매일 1명에게 증정할 예정. 부스 방문 고객에게는 크리에이터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현장에선 3D 피규어 제작과 제품 양산에 관심이 있는 아트 토이 작가를 위한 개별 상담도 진행한다.

한국수출농식품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 개최=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7월 16일 한국수출농식품 대국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징 로고와 네이밍, 영문 슬로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로고 부문 244건, 네이밍/영문 슬로건 부문 943건 등 모두 1,187개 작품이 제출됐고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이중 55개 작품 중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50만 원과 aT 사장상을 수여하는 등 모두 2,600만 원 특전을 마련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수정 보완을 거쳐 8월경 발표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 2018 하반기 공채 시작=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2018년 하반기 공채를 시작한다. 이번 채용은 하드웨어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기구 설계, RF설계, FW담당 등 R&D 분야를 비롯해 해외 영업, 전략 기획, 글로벌 마케팅, 공공사업, 국내 사업 등 모두 22개 부문에 걸쳐 신입과 경력직을 채용할 예정. 서류 접수 마감일은 8월 1일이며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텔리안테크 측은 현재 글로벌 위성통신 시스템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며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사업 확대가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기반기술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을 주도할 비전 달성을 위해 열정적으로 함께 일할 글로벌 인재들의 많은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