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캠퍼스, 하반기 신규 입주사 6곳 선정

구글 캠퍼스 서울이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의 하반기 신규 입주 스타트업 6곳을 발표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6곳의 스타트업은 ▲디자이노블(데이터 기반 패션 비즈니스) ▲아키드로우(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애포샤(데이터 처리 가속 솔루션) ▲커먼컴퓨터(AI/블록체인 솔루션) ▲하비박스(개인 맞춤형 취미 큐레이션 서비스) ▲휴먼스케이프(희귀질환 환우 블록체인 커뮤니티)다.

이번 하반기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 모집은 이미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3개월 이내 출시 계획이 있고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오픈 마인드를 가진 20인 이하 규모의 법인 사업자 등록 스타트업 대상으로 했다. 특히 인공지능이나 머신러닝 기반 스타트업을 찾아 집중 지원하고자 했다.

선정된 캠퍼스 입주 스타트업은 17일부터 6개월 동안 캠퍼스 서울의 입주사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는 신규 입주 스타트업들이 매달 열리는 입주 스타트업 모임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사와의 만남 등 입주 기간 동안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 직원과의 정기적인 미팅 및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탈 투자자 등의 외부 멘토 네트워킹 기회도 함께 주어지며 목표설정 및 주기적인 목표 관리,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참여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지원도 제공된다.

입주 스타트업은 전 세계 6개 도시에 있는 구글 캠퍼스 입주사 공간 및 50여개 파트너사의 창업 공간을 공유하는 ‘패스포트’ 프로그램과, 글로벌 전문가 및 인프라 등 다양한 구글 자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실리콘밸리 구글 데모 데이와 같은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우선 참여권을 받을 수 있는 등 입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조윤민 캠퍼스 서울 프로그램 매니저는 “매번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의 문을 두드려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하반기에는 AI/ML을 활용하는 스타트업이 다수 입주하는데 입주사들의 성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해외 구글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등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