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서울XR스타트업, Global X-Road 참가사 모집 외

서울XR스타트업, Global X-Road 참가사 모집=서울XR스타트업이 8월 5일까지 ‘Global X-Road’ 참가사를 모집한다. 글로벌 엑스로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글로벌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된 SXS가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AR이나 VR, XR,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를 개발 중인 기업이나 개인 사업자 10개팀을 선발해 6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발팀에게는 초기 지원금 지급, 일본 ‘Tokyo XR Startups’과 함께 하는 해외 프로그램 참가,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과 IR 피칭 교육 등을 제공한다. 우수 개발사로 선정되면 기업별 최대 1억 원 상당 투자로 진행할 예정. 한편 벤처스퀘어도 보조 사업자로 선정, SXS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참가사를 위한 홍보 마케팅과 IR코칭 등을 지원한다. 참가하려면 이곳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콘진, 1회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자 추천 접수=한국콘텐츠진흥원이 8월 13일까지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자(작) 추천을 받는다.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방송 영상 뉴콘텐츠 분야에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시상 분야는 웹과 모바일, OTT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와 예능, 다큐·교양 3개 부문. 대상작 1편에는 상금 1,000만 원, 부문별 우수상 3편에는 각각 500만 원을 수여한다. 또 특별상 선정된 미디어사업자와 크리에이터 1명에게는 500만 원 상금을 지급한다. 후보자(작)은 개인, 단체, 보인, 타인 등 제한 없이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은 뒤 이메일(2018Newcon@gmail.com)로 접수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9월 BCWW NewCon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개인투자조합 1호 결성=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개인투자조합 인천창조경제 벤처펀드 1호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인천창조경제 벤처펀드 1호는 혁신 기술과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조성된 것으로 미추홀엔젤클럽 소속 개인투자가 4명이 LP로 참여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측은 앞으로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입지를 강화하면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펀드를 조성해 지역 내 우수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대한 직접 투자를 확대하고 창업·벤처전문 PEF 설립 역시 검토 중이다. 주영범 센터장은 “인천 지역 내 창업허브이자 1호 액셀러레이터로서 우수 창업기업 발굴·육성부터 직접 투자를 지원해 창업-보육-투자-회수로 이어지는 창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랩스·삼송캐스터, 에어카트 사업 MOU 체결=네이버랩스가 삼송캐스터와 도서관용 에어카트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에어카트는 네이버랩스의 로보틱스 기술을 접목해 전동카트를 개발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네이버랩스는 삼송캐스터와 함께 도서관용 에어카트 상용화에 집중, 도서관과 서점 직원 업무를 도울 예정이다. 40년 운송장비 제조 경험을 보유한 삼송캐스터는 노하우를 살려 기기 양산과 A/S를 포함한 국내외 영업을, 네이버랩스는 기술 이전을 맡는다. 이번 제휴는 네이버랩스가 직접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기기를 양산하면 네이버랩스 디자인과 제품명을 그대로 쓸 수 있다. 네이버랩스 측은 이번 제휴가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을 진행한다는 데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리더는 “기술 연구개발을 넘어 실생활에 널리 쓰일 수 있는 영역에 상용화를 진행해 로봇 기술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면서 “도서운반용 뿐 아니라 의료용 카트, 마트용 카트, 공항용 스마트 카트, 공구함용 스마트 카트 등에 널리 쓰일 수 있는 기술인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시민참여혁신단 출범=기술보증기금이 지난 7월 20일 시민참여혁신단을 출범했다. 혁신단은 기보의 경영혁신 계획과 혁신 과제 선정, 성과 평가 등을 총괄 심의, 자문하는 컨트롤타워. 기보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경제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는 한편 국민 신뢰 회복을 목표로 한다. 혁신단은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복지국가 청년네트워크, 부산시, 이노비즈협회, 기보 고객, 지역주민 등 국민 외부위원 6명과 내부 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 출범식 후 진행한 추진단 회의에선 기보 중장기 혁신 추진 계획, 사회적 가치 실현 계획, 대내외 혁신 아이디어 우수 공모작 등 혁신 계획을 논의했다. 공동위원장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박인호 상임의장은 “기보가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혁신을 이루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진정성 있게 추진하는데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IT 개발자 초청 페이톡진행=카카오페이가 지난 7월 23일 자사 오피스에서 IT 개발자와 함께 교류하는 페이톡(paytalks)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 개발 환경과 기술 스택을 공유하는 한편 외부 개발자 시각과 생각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한 것. 카카오페이 측은 페이톡 행사를 1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도 개발자 외에 여러 분야 전문가로 확대,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와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측은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만의 기업 문화와 최적의 근무환경으로 내실을 탄탄하게 다지는 동시에 외부와의 소통을 확대하며 핀테크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9회 게임창조오디션 참가자 모집=경기도가 8월 16일까지 제9회 게임창조오디션- 글로벌 부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행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2019년 하반기 완료될 게임을 개발 중인 수도권 지역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서류심사 이후 1차 오디션 전까지 테스트빌드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25개팀을 대상으로 8월말 1차 오디션을 개최, 본선 진출 10개팀을 선정한다. 최종 오디션은 9월 17일부터 열리는 경기 게임 글로벌 위크 행사 중 열린다. 최종 선발 5개팀에게는 1등 5,000만 원, 2등 3,000만 원, 3등 2,000만 원 등 1억 5,000만 원 규모 개발 지원금 외에 판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 신청을 하면 가점 부여 혜택, QA와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최종 오디션 진출 10개팀에게도 후속 지원 프로그램 신청 자격을 부여하고 원스토어 내 노출과 마케팅 지원, 별도 심사를 통해 신용보증기금 3년간 기업당 10억 내 금융 지원, 아카마이 CDN 서비스 지원, AWS 클라우드 크레딧 지원, 코차바 모바일 게임 마케팅 분석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X4디자인그룹, 브랜드 채용한마당 개최=X4디자인그룹이 지난 7월 19일 브랜딩 채용한마당을 마쳤다고 밝혔다. 즐거운 파티 스타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선 취업 희망자와 전문 기업이 한자리에서 만나 참여하고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모집 분야별 멘토로부터 직업에 대한 소개를 듣고 궁금한 사항은 질문하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설명. X4디자인그룹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방법 패러다임을 바꾸고 취업 준비생들에게 브랜딩 전문가의 직업세계를 명확하게 이해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이스캐너, 투어러 기브어웨이 이벤트=스카이스캐너가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함께 7월 23∼8월 2일까지 여행객에게 필요한 물품 7종을 선물하는 투어러 기브어웨이(TOURER GIVEAW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르꼬끄는 짐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초경량 재킷인 투어러를, 스카이스캐너는 여행용 어댑터와 볼펜, 손톱깎이, 에코백, 다이어리, 머니클립을 준비했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증정할 예정.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스카이스캐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카드뉴스에 제시된 퀴즈 정답과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사고 싶은 항공편을 캡처,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데일리호텔, 제주 성수기 인기 호텔 원데이 초특가 프로모션 앙코르=데일리호텔이 7월 23∼27일까지 자사 앱을 통해 인기 제주 호텔 10곳을 최소 3만 9,900원부터 만날 수 있는 제주 성수기 인기 호텔 원데이 초특가 프로모션을 앙코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 인기 호텔을 24시간마다 최대 85% 할인가에 한정 오픈하는 이벤트.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 데일리호텔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매일 다른 호텔 상품이 올라온다. 해당일 오픈된 호텔은 24시간 한정 예약 상품이다. 체크인 날짜는 7월 23일부터 9월 19일까지 지정할 수 있다.

야놀자펜션, 여름 성수기 빈 방 기획전=야놀자펜션이 7월말까지 여름 성수기 빈 방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숙소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 여행객을 위해 예약할 수 있는 객신 보유 펜션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려는 것. 야놀자펜션과 야놀자 앱을 통해 전국 각지 펜션과 리조트 빈 객실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최대 67%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다. 최대 5만 4,000원 할인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또 호텔나우는 8월 5일까지 언제 어디서나 바로 예약 기획전도 진행한다. 성수기 기간 중 예약 가능한 전국 123개 호텔 특가, 특전 혜택을 소개하는 것. 7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15만원, 기존 회원에게는 3만원 할인 쿠폰팩도 증정한다.

루루×코치아, 2525색 버라이어티 고백 영상 이벤트=루루가 지난 7월 22일 신인남자 배우를 대상으로 한 경합 발굴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8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인 남자 배우 25명을 선발, 고백을 주제로 제작한 콘텐츠를 투표로 경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 박동근 루루 대표는 “최상위 계층에게만 기회가 몰려 있는 현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문제를 재고하고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재능 있는 인재가 실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루루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가 구조적인 문제로 기회를 많이 가지지 못한 분야와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가능성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