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지원사업설명회·엔젤리더스포럼 외

지난 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82일 목] 2018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설명회=중소벤처기업부가 7월 16일부터 ‘2018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참여기업 모집(2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설명회가 오는 8월 2일 목요일 14시부터 용산에 위치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5층 C홀에서 개최된다. 설명회에서는 사업 소개와 유의사항, 보육 공간과 특화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우수한 (예비)재창업자를 발굴해 재창업교육, 멘토링,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재창업 성공률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폐업한 이력이 있는 예비 창업자나 3년 이내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재창업자에 대해 최대 5,000만원(총사업비 중 75% 이내)을 정부가 지원하고 시제품제작비 등 사업화를 지원하고 멘토링과 네트워킹, 인프라 등 패키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2일 목] 블록체인아카데미 암호화폐 투자 길라잡이=블록체인 아카데미가 암호화 화폐 투자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오는 8월 2일과 8월 9일 블록체인센터에서 진행한다. 암호화폐 투자 길라잡이 과정은 암호화폐 3가지 투자방법(ICO, 마이닝, 트레이딩)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는 과정. 8월 2일에는 암호화폐 기술적 분석을 활용한 트레이딩 기법을. 8월 9일에는 IOC 혼탁한 시장에서 검증하는 법, 마이닝 A to Z를 배울 수 있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유료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알 수 있다.

[86일 월] 2018 문화상품 전용관 입점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스타트업 교육·컨설팅 전문 기업 더피치가 한국문화정보원과 위메프가 진행하는 ‘2018 문화상품 전용관 입점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8월 6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CKL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에서 열릴 예정.

이번 사업에는 문화데이터 활용기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타 부처,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유산, 예술, 체육, 한글, 전통문양 등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관광 상품, 생활용품, 특산품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사업은 위메프 개별입점 방식으로 운영되며 입점 기업에는 전용관 입점을 통한 사업지원이 이뤄진다. 또 기획전 운영, 배너광고, 프로모션(할인쿠폰) 지원, MD큐레이션(코칭), 딜 등록·콘텐츠 제작비 지원 등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 설명회와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6일 월] 2018 혁신상품 샘플 쇼케이스 및 바이어 발굴 지원사업=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국내 혁신 스타트업의 해외바이어 발굴을 위해 10개 무역관과 협력해 혁신 소비재 기업 30개사를 선정, 혁신상품 샘플 쇼케이스 사업을 진행한다. 지원사업은 7월 29일까지 신청 받으며 사업은 8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개 무역소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 샘플을 지정무역관에 배송해 무역관별 온온프라인 행사를 통해 제품 프로모션과 바이어 발굴을 진행한다. 신청조건은 크라우드펀딩 성공 이력이 있는 국내 혁신 소비재 스타트업, 아마존 등 해외 오픈마켓 입점 및 판매실적이 있는 스타트업, 페이스북 등 SNS 홍보이력이 있고 일정 도달률을 달성한 곳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13일 월] 7회 엔젤리더스포럼=엔젤투자자, 개인투자조합, 엔젤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제7회 엔젤리더스포럼이 오는 8월 13일 17시부터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S1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인수 팀장이 엔젤투자동향으로 시작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 석종훈 실장이 창업벤처혁신실의 혁신을,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홍대식 교수가 5세대 이동통신이 바꾸는 미래를 전문엔젤투자자와 개인투자조합이 투자자 주체별 투자 사례 및 경험 공유를 하는 시간을 갖고 유망 스타트업 6곳의 IR 시간이 열린다. 행사에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