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창의세미나S 시즌5 개최 외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창의세미나S 시즌5 개최=경기콘텐츠진흥원이 8월 1일부터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마다 판교 경기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창의세미나S 시즌5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의세미나S는 관객 참여형 강연 프로그램으로 보고 듣고 참여하는 앙뱡향 강연 프로그램을 추구한다. 8월은 워라벨, 9월 케린시아, 10월 가심비, 11월 소확행 등 매월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 분야 전문가 강연이 진행될 예정. 8월에는 1일 웹툰 작가 김풍, 8일 타이포그래퍼 김기조 디자이너, 22일 헬스트레이너 숀리 등이 강연에 나선다. 강연은 첫째 셋째 수요일 19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참가하려면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등록을 하면 된다.

페이오니아, 글로벌셀링 네트워킹 포럼 개최=페이오니아코리아가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8월 10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글로벌 셀링을 위한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A-Z 팁을 주제로 아마존과 케이몰24, 쇼피, 마이몰 등 국내외 파트너와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는 800여 명이 참석할 예정. 전 세계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호주 시장 인사이트, 일본인 셀러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비법 등 다양한 해외 진출 전략을 안내한다. 또 디지털 수출 대금 정산 서비스, e커머스 시장 트렌드, 초보 셀러를 위한 배송과 마케팅, 부가세 납부 방법도 소개한다. 행사장에는 관련 업체 17곳의 부스도 운영한다. 포럼은 무료 진행되며 참가하려면 페이오니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G-START C, E 참가기업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이 8월 10일까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진행하는 7년 미만 도내 스타트업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G-START C, 중국과 동남아 중심 해외 진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G-START E 참가 기업을 동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G-START C와 E는 각각 8, 12개팀을 선발할 예정. 참가 기업은 기업 진단, 1:1 전담 코디네이팅, 1:1 투자 상담, 영문 번역과 감수, IR 발표 자료 책자 제작, 우수 기업에 한해 자금 지원 및 현지 미팅, 데모데이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관련 내용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혁신센터, 코딩강사 양성 과정 마무리=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7월 31일 코딩 강사 양성과정인 ‘시원하는 코딩’ 수료식을 진행했다. 교육생 25명과 1,2기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실습 활동 경험 노하우를 들어보는 시간을 진행하고 수료식을 진행한 것. 이번 참가자는 지난 6월 최종 111명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25명을 선발한 것이다. 7월 16일부터 10일간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 별도 신청 받은 초중등생 80명이 현장 실습 교육 대상자로 참여했다. 전정환 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늘어나는 초중고교 코딩교육 수요를 반영해 기획한 과정”이라면서 “수료생이 바로 현장으로 나가 학생을 가르칠 수 있도록 세밀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리언스, 우리은행 DB 접근제어 바이오 인증 시스템 구축사업 완료=이리언스가 우리은행 DB 접근제어 바이오 인증 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의 홍채 인식 알고리즘과 제품 개발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기존 2차 인증으로 사용하던 모바일 OTP를 바이오 인증 시스템으로 대체 구축하기 위해 이리언스를 홍채 알고리즘 및 제품 개발 공급사로 선정한 바 있다.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는 “앞으로 금융권에서 바이오 인증 분야에 대해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한다”면서 “이번 사업 공급자 선정에 따라 기술력을 공인 받았을 뿐 아니라 유사 분야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디지털라이프스쿨 2기 모집=신한 두드림 스페이스가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4주간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디지털라이프스쿨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라이프스쿨은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1기 교육생 107명을 뽑아 12주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산업 분석과 비즈니스 모델, 브랜딩, 마케팅 등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우수 10개팀은 인큐베이션센터에 입주했다. 이번에 모집할 2기는 전문가 밀착 코칭과 팀별 전담 퍼실리테이터 지원 외에 프로젝트 지원금 총 2,000만 원, 신한은행 빅데이터를 이용한 시장 분석, 시장 테스트를 위한 프리마켓 마주치장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또 코워킹스페이스, 쿠킹 스튜디오, 포토스튜디오 등 공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엘솔컴퍼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엘솔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 외에도 엘솔컴퍼니 측은 기존 품질 경영 국제 표준인 ISO 9001,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까지 성장을 위한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점을 각인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 이노비즈 인증 획득에 따라 진행 중인 프로젝트 레디 사업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자사 기술력을 구현해 앞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덧붙였다. 최준호 엘솔컴퍼니 대표는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해 엘솔컴퍼니가 계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안정되고 탄탄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미래 성장형 기업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니콘내콘, 거래액 12·월 방문자 6만명 돌파=니콘내콘이 7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2억 원 달성, 월 방문자 6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니콘내콘은 커피숍, 편의점, 베이커리 등 모바일 상품권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 시스템을 통해 평균 35%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제공해왔다. 에스크로 기능을 곁들이는 한편 쿠폰 사용에 장애가 발생하면 액면가 보상을 하는 안심 보상제, 출금 수수료 무료 정책도 실시하고 있다. 또 공식앱 외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간편한 모바일 쿠폰 거래도 지원한다. 현재 200여 종 상품권이 거래 중이며 회사 측은 연내 백화점 상품권을 포함해 280종까지 늘릴 방침이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엠아이,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후원=아이템아이가 오는 8월 3∼5일까지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을 후원한다. 아이엠아이는 참가한 관객을 위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고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 게임존에선 룰렛과 주사위, 물풍선받기, 뒤로 멀리뛰기 등 참여자에게 돗자리와 비닐백팩, LED 야광밴드, 부채, 쿨스카프 등을 제공한다. 또 포토존도 운영한다. 그 밖에 자신의 SNS에 포토존과 페스티벌 지역에서 촬영한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부스에 제시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윌라, 무료 오디오북 행사 진행=윌라가 8월 한 달간 여름 독서를 위한 무료 오디오북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중 신규 가입자에게 오디오북 2권을 무료 제공하는 것. 이달의 책 2권 중 1권과 인기 오디오북 중 1권을 고를 수 있다. 윌라가 선보이는 8월 이달의 책은 <비행운-너의 여름은 어떠니>와 <오리지널스>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24년 만에 이례적인 폭염으로 서점가가 특수를 누리는 가운데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역시 이용자가 늘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오디오북 입문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잉, 다이닝 프로젝트 어쎈틱 다이닝 진행=포잉이 다채로운 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닝 시리즈 어쎈틱 아디닝 프로젝트를 기획, 진행한다. 첫 프로젝트로 권우중 셰프와 이준 셰프, 옥동식 셰프와 함께 6핸즈 다이닝을 선보일 예정. 셰프 3인은 전형적이 아닌 냉소면, 깻잎 바닐라 들기름, 육회 캐비아 등 새로운 한식을 선보여 한식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 합리적인 가격으로 1인 예약을 할 수 있는 테이블 셰어 옵션도 준비한다. 최혜원 포잉 콘텐츠 팀장은 “외식 문화의 발전을 위해 셰프에게는 새로운 시도를 위한 장을 열어주고, 미식가들에게는­ 새로운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기획 시리즈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 태블릿PC 앱 구매 이벤트=에누리 가격비교가 8월 한 달간 태블릿PC 앱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아이패드와 삼성 갤럭시탭, 레노버탭, 샤오미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앱을 통해 태블릿을 구입하면 바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1등 5만원, 2등 3만원, 행운상 1만원 등 1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28일 발표될 예정. 그 밖에 커피나 문화, 외식 등 상품권으로 교환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에누리 e머니를 구입금액 중 최대 1.5%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한국공인인증서비스·엔트러스트데이터카드·솔트웨어, MOU 체결=앤트러스트데이터카드가 한국공인인증서비스, 솔트웨어와 멀티팩터 인증 방식을 적용한 포털 플랫폼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3사는 멀티팩터 기반 인증 플랫폼을 결합한 제품으로 포털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계획. 변화하는 포털 플랫폼 환경에 확장성을 고려한 멀티팩터 인증 플랫폼을 추가해 강화된 보안 기능을 기반으로 인증 부분 고객 만족도와 사용자 경험을 높여갈 방침인 것. 백건대 한국공인인증서비스 대표는 “엔트러스트, 솔트웨어와 상호 협력해 고객이 요구하는 한층 더 향상된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실제 이번 협력 체결과 동시에 한전원자력연료에 포털 솔루션을 공급하는 큰 성과를 이뤄낸 만큼 이번 협약이 3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