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비긴메이트, 스타트업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 외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클러스터, 스타트업 브랜딩 지원=경기콘텐츠진흥원이 ‘G-START B_Brand Making Project’를 진행 중이다. 2차 모집도 2월 예정. 브랜드 컨설팅은 신청 기업 가운데 8개를 선정해 기업과 서비스, 제품 브랜드 등 분야별 컨설턴트와 1:1 매칭 컨설팅, 기업 맞춤형 브랜드 컨설팅 보고서, 부천 G-START D, E 프로그램에 지원하면 가산점 부여 혜택을 부여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측은 브랜딩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이 더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구축하기를 기대한다면서 9월 모집 예정인 Brand Making Project 브랜드 컨설팅에도 관심을 당부했다. 2차 모집은 9월 중 진행하며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skyse84@gcon.or.kr)로 하면 된다.

비긴메이트, 스타트업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비긴메이트와 서울창업허브가 8월 18일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팀빌딩, 자금조달 원데이 세미나인 ‘STARTUP BEGIN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제이엑스파트너스 투자본부 김민성 상무, 크라우디 김광민 파트장, 삼훈비즈랩 정명훈 대표,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 등이 참여해 비즈니스 관련 강연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벤처스퀘어와 아이보스, 비즈파트너, 센서블컴퍼니, 패튼스타트, 코스트인사이트 등이 후원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if kakao 2018’ 개최=카카오가 오는 9월 4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if kakao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의 기술과 노하우를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 신정환 CTO와 김병학 AI랩 총괄 부사장이 기조연설에 나서고 현직 개발자의 실제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27개 강연 세션이 진행된다. 예비 개발자나 현직 개발자, 일반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8월 16일 15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석 기회를 준다.

​◇ 야놀자, 중소형호텔 창업 과정 15기 교육생 모집=야놀자가 8월 20일까지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 1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소형호텔 창업 과정은 야놀자 평생교육원이 예비 창업주와 초보 경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교육은 8월 27∼9월 19일까지 9회에 걸쳐 야놀자 삼성동 본사와 서울 시내 호텔, 모텔 등에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15명이며 선착순 모집. 예비나 창업자, 초보 경영자, 관심 투자자, 업계 관계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3일까지 접수하면 10% 할인가가 적용되며 3인 이상 등록하면 10%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서울과 경기 외 지역 참석자는 기간 중 숙소를 3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호텔업에서 인력 채용 중 쓸 수 있는 100만 원 상당 포인트를 제공한다. 그 밖에 현장맞춤 교육 프로그램인 중소형호텔 오픈심화교육도 추가 운영, 3개월간 필수 준비 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 히어로 썸머 캠프 진행=아산나눔재단이 8월 7∼9일까지 2018 히어로 썸머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이 실제 현장을 체험, 기업가정신 역량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 아산나눔재단과 어썸스쿨이 운영하는 히어로스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접한 청소년 중 심사를 거쳐 7개팀을 선발했다. 스타트업 현장을 직접 찾아 생태계 이해를 높이고 마루 180 등 입주 공간 탐방, 벤처캐피털 대표 강연을 진행하고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내 소셜벤처 입주 공간 견학, 사회혁신 생태계 탐색 등 현장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또 히어로스쿨 쇼케이스를 열어 학생들이 진행한 프로젝트를 직접 발표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히어로 썸머 캠프 같은 기업가정신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해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플게이트, 오프더스테이지 진행=피플게이트가 신인 뮤지션 콘서트 메이킹 프로젝트 오프더스테이지를 진행한다. 별도 참가비나 제작비 투자 없이 티켓 수익을 배분하는 RS 형태로 진행되는 상호협력 사업 형태로 진행한다는 설명. 첫 오프더스테이지는 9월 최낙타X그_냥의 콘서트에서 신인 뮤지션 티데이오스 외 2개팀이 무대를 갖게 된다. 피플게이트 측은 신인 아티스트와 뮤지션을 위해 기획한 것이라면서 기존 신인은 대관비용이나 티켓 배급, 마케팅 채널, 공연 진행 노하우 등에서 어려움을 겪지만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큰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아도 지속 가능한 문화 사업을 위해 다양한 아티스트를 발굴,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오프더스테이지에 관심이 있는 뮤지션은 이메일(help@peoplegate.net)로 문의하면 된다.

여기어때, ‘전국민 여름휴가 쿠폰세트증정=여기어때가 8월 19일까지 모든 회원에게 여름휴가 쿠폰 세트를 증정한다. 7가지로 이뤄진 할인쿠폰은 앱 내 이벤트 화면에서 쿠폰세트 한번에 받기를 눌러 받을 수 있다. 또 8월 14일까지 위시리스트 BEST4 기획전도 열린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더 플라자,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처 등 특1급 호텔을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 19일까지 진행되는 청춘열차 게스트하우스 특가전을 통해 티켓 한 장으로 부산과 경상, 전라, 강원 등 전국 명소 인근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를 특가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대구 투어 청라버스 할인권, 1만 원 현장 페이백 등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