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車·블록체인 시대 콘텐츠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8월 27, 29일까지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과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은 인디아티스트를 발굴해 콘텐츠 제작과 유통, 팬덤까지 인디 문화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려는 프로젝트다. 모집 인원은 40명 내외이며 대상은 블록체인 개발자와 스타트업, 인디아티스트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기획 펀딩과 제작 유통, 지식재산권, 커뮤니티 팬덤 등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인디 쇼케이스 페스티벌인 잔다리페스타, 인디 뮤직 레이블 붕가붕가레코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프레인TPC와 포트럭, 클래식 음악 공연기획사 스테이지원, 윤성호 감독 시트콤 협동조합 등이 함께 한다.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는 운전에서 자유로워질 탑승자가 차량에서 어떤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문화기술개발자, 스타트업, 콘텐츠 기획자 등이 협업을 하는 프로젝트다. 모집 대상은 자동차 관련 기술 콘텐츠 스타트업과 문화기술 개발자 등 40명 내외. 분야는 화면과 오디오, 센서, 공간, 정보 등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다임러AG의 스타트업 아우토반, LAB 1866 전문가가 함께 한다.

이번 2개 프로젝트에 선정된 팀은 프로젝트마다 최대 1,000만 원 연구 개발 비용을 지원받는다. 또 삼성전자와 사단법인 C.O.D.E.,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전문 기관이 참여해 협업할 예정.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프로젝트 설명을 위한 강연과 토크쇼를 16일 콘텐츠문화광장, 20일 구글캠퍼스서울, 21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연다. 프로젝트에 지원하려면 지원서 양식과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