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시세, 일기예보처럼 확인한다

플레이코인이 코인웨더 서비스를 출시했다.

코인웨더는 데일리 코인 기상 캐스터를 슬로건으로 내건 인공지능 기반 암호화폐 시세 정보 서비스. 코인 시장 동향과 투자지수를 일기예보 형태로 알기 쉽게 전달해준다.

코인웨더는 암호화폐 투자 관련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정보 신뢰성과 정확성, 시각화에 중점을 뒀다.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암호화폐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며 뉴욕타임즈와 로이터통신 같은 뉴스를 공식 정보원을 채택하는 등 신뢰도를 높였다. 주요 거래소 시세 정보는 코인별로 한데 묶어 제공하며 등락폭이 큰 코인 시장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 이슈와 투자 심리를 분석, 투자지수를 산출해 투자자가 이해하기 쉽게 날씨로 표현하는 등 투자 참고 지표도 제공한다.

김호광 플레이코인 대표는 “코인웨더만의 정확한 정보와 분석 기능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투자자의 현명한 판단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코인 측은 1차 오픈을 시작으로 서비스 범위와 내용을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 암호화폐 거래와 투자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계획이다. 코인웨더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영문 버전만 제공 중이며 한글과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코인웨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