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공기질 정보 한눈에 ‘어웨어 플로어 플랜’

어웨어가 여러 공간의 공기질 정보를 평면도에 표시해 한눈에 보여주는 플로어 플랜 기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로어 플래은 곳곳에 설치된 어웨어 옴니의 위치 및 옴니가 측정한 실내 공기 상태를 평면도 상에서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잇는 기능이다. 다층 건물일 경우 층 단위 공기 상태가 표시된다. 실내 공기질 정보는 어웨어 스코어 및 초록, 주황, 빨강 세 가지 색상으로 나타난다. 이를 통해 옴니가 설치된 각 공간에 대한 정보와 수집된 실내 공기 데이터의 연결성을 유기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플로어 플랜 기능은 어웨어 대시보드에서 바로 확인 및 적용 가능하다. 대시보드에 층별 도면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어웨어 기기 목록에 나타난 각 기기를 드래그하여 도면상 실제 기기가 설치된 위치로 이동시키면 된다.

어웨어 대시보드에서는 수집된 실내 공기질 데이터 추출, 트렌드 분석, 실시간 공기질 개선 팁, 공기질 악화 알림 기능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기기는 무제한으로 연결 가능하여 수백 개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공간까지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어웨어는 비즈니스 솔루션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이다.

어웨어 측은 “이번 플로어 플랜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는 옴니로 관리되는 전체 공간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풍부한 실내 환경 관리 인사이트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노범준 어웨어 대표는 “이번 플로어 플랜 기능의 추가로 실내 공기질 정보가 기기가 설치된 층의 공간 정보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제공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유의미한 정보로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설에서 실내 공기질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공간에 대한 이해를 반영한 실내 공기 관리 방안을 전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