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팁스서밋 2018 외

지난 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95일 수] 2018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오는 9월 5일 13시부터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제3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딥 테크 스타트업이 전하는 발견과 접근, 그리고 해결의 이야기’를 주제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2017년 투자해 액셀러레이팅해 성장한 기술 기업 발표와 전시, 네트워킹 행사 등이 1,500명 규모로 진행된다.

데모데이 발표에는 스마트 농업 기술 분야 스타트업(쉘파스페이스, 스마프, 그리노이드), 산업용 머신테크 분야 스타트업(올레드온, 하이퍼센싱, 엑셀로), AR·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에스큐그리고, 로플리, 제네시스랩), 바이오 메디컬 기술 분야 스타트업(레보스케치, 디딤, 휴톰) 등 12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혁신기술을 공유하고 기존 시장의 문제점 발견, 각사의 핵심 기술을 통한 새로운 해결 방안을 공유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6일 목] DMC융복합포럼XSPARK@DMC=서울산업진흥원이 오는 9월 6일 16시부터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경연센터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DMC 입주기업과 스타트업, 중소기업 교류의 장인 ‘DMC 융복합 포럼 / 스파크@DMC’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상암 DMC를 대표하는 지식교류와 네트워킹 행사. 행사 프로그램은 ‘DMC 융복합 포럼’과 ‘SPARK@DMC’ 로 ‘DMC 융복합 포럼’ 세션에서는 DMC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전략, 4차산업혁명과 DMC기업 생존전략을 이야기하고 ‘SPARK@DMC’에서는 트렌드 특강으로 ‘호기심만 있으면 AR/VR 창업할 수 있다’ 특강과 기업 IR 피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6일 목] TIPS SUMMIT 2018=강남구가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타운이 주관하는 팁스서밋 2018(TIPS SUMMIT 2018)이 오는 9월 6일 목요일 14시 서울 강남팁스타운 S1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팁스타운을 운영 중인 한국엔젤투자협회, 강남구가 모집한 대학생창업경진대회와 창업 성공 스토리 강연, 네트워킹,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 창업성공 스토리 강연에서는 데니스홍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가 ‘로봇 다빈치-꿈을 설계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박종환 김기사컴퍼니 공동대표가 창업 성공 스토리 연사로 나선다.

대학생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팀은 ∇인물 사진 촬영 부탁 원스톱 솔루션인 SOVS, ∇AI 챗봇 기반 온디맨드 헬스케어 플랫폼 라인케어, ∇IMU 디바이스를 통한 실시간 운동 자세 분석과 코칭 서비스인 REPS를 개발한 인더핸즈, ∇AI 기반 선행기술조사보고서를 개발한 디앤아이파비스, ∇한국형 지피(GIPHY)로 일 1만 개 짤방 전송 트래픽을 일으키는 짤키, ∇운동 시설 1일 이용권 형태로 정기권을 대여해주는 운동시설 공유 서비스인 인디펜던트, ∇LED 조명을 이용한 대화식 탁구 훈련 장치를 개발한 패스트퐁, ∇간단하게 정지 피사체와 배경만 남기고 주변 방해물을 제거해주는 사진 앱을 개발한 포커즈온 8개 팀이다. 이들 스타트업은 팁스서밋 2018 기간 중 대학생창업경진대회 결선을 진행하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7일 금] 2028, 토큰이코노미가 변화시킨 세상=공유경제협회가 오는 9월 7일 10시부터 수원시 종합자원봉사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28년, 토큰이코노미가 변화시킨 세상’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2008년 금융위기와 나카모토 사토시’를 통해 자본의 속성, 2008년 금융위기, 암호화폐의 출현과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2부 ‘10년 뒤, 인간은 무엇을 하며 살 것인가’에서 블록체인 철학, 토큰이코노미가 가져올 미래를 Bob(AEP 대표)가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는 유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0일 월] 크립토 스페이스 세미나쉽게 배우는 블록체인 이야기=블록페인 스타트업 전문 공간인 크립토 스페이스가 블록체인 세미나를 9월 10일 19시 서울 마이워크스페이스 3호점에서 개최한다. 세미나는 ˹착한 가상화폐는 블록체인을 살린다_블록체인 기술과 응용ʴ의 저자 김종현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김종현 강사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과 교수로 현재 한국블록체인협회 자문위원, 국민경제자문회의 경제혁신분과 금융산업혁신 전문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제도발전 전문위원 등 다수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강연은 2회 진행되며 내용은 같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0일 월] 푸드 비즈니스 포럼 NEXT KITCHEN NEXT FOOD=심플프로젝트컴퍼니 공유주방 위쿡이 푸드 비즈니스 포럼 ‘Next Kitchen Next Food’를 9월 10일 12시부터 서울 창업허브에서 개최한다. F&C 산업에 대한 푸드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것을 스타트업 관점에서 이야기하기 위한 것.

이번 포럼은’What’s NEXT? Kitchen, Maker, Food’를 주제로 공간, 사람, 음식과 비즈니스를 논하고 복잡한 시장 환경과 기술의 발전, 소비자의 움직임 속에서 작지만 큰 변화를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 행사 프로그램은 키노트, 토크, 스타트업 데모데이, 음식 시식회, 푸드 스타트업 홍보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세션은 공유주방, 메이커, 음식의 미래 3가지로 구성되며 공유주방 이야기에서는 ‘키친인큐베이터는 F&B 산업을 어떻게 바꿀까’를 주제로 ∇Cullen Gilchrist(미국 Union Kitchen CEO) ∇김기웅(심플프로젝트컴퍼니 CEO), 두 번째 세션 메이커의 힘에서는 ∇김지영(온니컴퍼니 Co-Founder) ∇박재연(닥터키친 CEO& Founder) ∇추세은(가공식품 인큐베이터) ∇천세희(우아한 형제들 이사)가 ‘성공한 F&B 메이커들이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만드는 전략’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세 번째 융합 음식의 미래 세션에서는 ‘F&B 마켓 체인저 연구/사업가들이 그리는 NEXT FOOD’를 ∇문정훈(서울대 푸드비즈랩 교수)와 한녹엽(인테이크 CEO), 이여영(월향 대표), 하정우(베어로보틱스 대표), 김기웅(심플프로젝트컴퍼니 대표) 등 패널 4명과 토크를 진행하고 ∇최정윤(샘표 ‘우리 맛 연구 중심’ 헤드셰프) ∇하정우(서빙 로봇 개발사 베어로보틱스 CEO) ∇이여영(월향 대표)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 위쿡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거쳐 선발된 푸드메이커 3팀이 현장에서 직접 사업계획서를 피칭하고 심사위원에게 피드백을 받고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심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