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아이펀팩토리 투자 “엔진 솔루션 진출”

코인원이 서버 엔진 전문 기업 아이펀팩토리 경영권을 인수하고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Coinone Core)를 통해 거래 엔진 솔루션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코인원은 아이펀팩토리 투자로 서버 기술력을 확보하는 한편 아이펀팩토리 역시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 다만 아이펀팩토리가 기존에 진행하던 게임 엔진 서버 사업은 독립 추진하도록 할 방침이다.

코인원 코어는 코인원의 거래소 구축 운영 경험과 아이펀팩토리의 대규모 분산 처리 기술 역량을 결합한 엔진 솔루션. 서버 수백 대로 수평 확장 가능한 분산 시스템을 갖췄고 서비스 중단 없이 거래 엔진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코인 상장 서비스를 지원한다. 코인원 코어는 초당 300만 건 이상 체결 처리를 지원하며 대시보드를 통해 거래 서버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코인원 측은 이 엔진을 통해 증권사 수준 이상 체결 엔진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양사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장기적 사업 협력 가능성을 확인했다”면서 “코인원 코어는 앞으로 코인원과 아이펀팩토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의미 있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원 측은 국내외 파트너를 대상으로 코인원 코어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온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원 코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