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객원기자에게 이더리움 준다”

“누구나 기자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Tconomy)와 벤처스퀘어(VentureSquare)가 9월 10∼20일까지 블록체인 전문 객원기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블록체인과 관련한 주제라면 컨퍼런스나 행사 직접 취재나 인물 인터뷰, 프로젝트 소개나 분석, 블록체인 관련 해설 기사 등 10건 이상을 제출하면 된다. 기사 중 외신 번역이나 업체 제공 보도자료는 제외다. 또 컨퍼런스나 행사 취재를 진행할 경우에는 프레스 입장권을 제공하며 동영상이나 웹툰 등 글이나 이미지 이외에 다른 콘텐츠 기획일 경우에는 사전 협의를 거쳐야 한다.

이 중 10건 이상 벤처스퀘어와 티코노미 2개 매체 어디든 채택되면 이더리움으로 원고료를 지불해준다. 원고료는 3개월간 2ETH 고정 지급이며 협의에 따라 5건을 추가하면 1ETH를 추가로 증정한다.

모집 인원은 모두 5명이며 모집 조건은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하려면 샘플 기사 1건과 간단한 자기소개를 작성, 이메일(tconomy@tconomy.io)로 보내면 된다.

한편 티코노미는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운영진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거래 가능한 토큰으로 급여를 받으면서 기자나 운영팀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 외부 기고자나 분석가, 파트너로 신청하면 기존 티코노미 파트너의 승인 절차를 거쳐 토큰을 분배 받는 파트너가 될 수 있다. 티코노미 기여 파트너 제안 관련 내용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