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시민창업경영대회 외

지난 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919일 수] 농심 테크업플러스 부산·강북 지역 설명회=퓨처플레이가 국내 식품 기업 농심과 함께 푸드테크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에 나서기 위한 농심테크업플러스 부산·강북 지역 설명회를 9월 19일 16시 부산스타트업카페 송상현광장점과 서울 동교동 홍합밸리에서 진행한다. 이 자리에선 농심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현장상담을 진행할 예정. 농심 테크업플러스는 식품 가공 뿐 아니라 식음료 산업 전 밸류체인에 걸쳐 혁신 제품과 서비스, 기술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심의 기술과 인프라,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퓨처플레이의 기업 육성 역량이 만나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6개월 간 진행된다. 주제는 ‘식품산업 혁신과 새로운 식음료 라이프스타일 제안’으로 기능성 식품이나 소재, 스마트팜, 유통혁신 등 식음료 산업과 관련된 모든 창의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0일 목] 4차산업혁명 시대 융합기술과 혁신 스타트업=융합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대중 강연 프로그램인 ‘융합문화콘서트’와 창업 명망가의 특강을 통한 기술 창업 문화 확산 프로그램인 ‘융합기술 창업특강’이 ‘융합문화콘서트×융합기술 창업특강’란 이름으로 9월 20일 목요일 13시 30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컨퍼런스 룸에서 열린다.

융합문화콘서트×융합기술 창업특강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연구진이 들려주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융합기술과 혁신 스타트업’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이해, 기술 트렌드에 따른 취창업 변화, 혁신 스타트업의 탄생 같은 내용을 담아 2회에 걸친 릴레이 특강으로 펼쳐진다. 1회 특강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정택동 원장의 ‘연구, 개발 그리고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0일 목]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Review Day=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이 제18회 리뷰데이를 9월 20일 14시 오렌지팜 서초센터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오렌지팜의 입주 스타트업과 졸업기업이 최근 사업 성과와 현황을 공유하고 참석한 스마일게이트 임원급 멘토단에게 사업의 방향성을 점검 받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오렌지팜의 입주기입의 전민기 코어사이트 이사의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소개와 지원서 작성팁을 주제로 실제 경험과 실제 작성 사례를 공유할 예정.

하드웨어, 모바일게임, 교육용게임, 헬스케어, AI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발표한다. 참여팀은 ∇레이저 양방향 거리, 면적, 부피 측정기”VH-80” 서비스(맥파이테크) ∇방치형 2D MMORPG ‘옹사마을 온라인’ 서비스(소프트콘) ∇영유아 두뇌 발달 콘텐츠’두브레인’개발 및 서비스(두브레인) ∇고객 맞춤형 운동 코칭 디바이스’U’Band 개발중(YU크리에이티브) ∇2.5D 횡스크롤 액션 RPG 모바일 게임 ‘다크소드2’ 개발중(키메이커) ∇카카오IP를 활용한 미션 클리어형 퍼즐게임 ‘프랜즈타워’(마그넷) ∇방치형 키우기 모바일게임 ‘코인키우기’ (로플스튜디오) ∇e-스포츠 VR 6종 출시 및 ‘매니 파퀴아오’ 복싱 VR개발(앱노리) ∇B to B, B to C 인공 지능 챗봇 ’플레이쳇’(머니브레인) ∇세탁물 중계 O2O 서비스(워시앱코리아) ∇ 웨딩 포털사이트 및 앱(웨딩의 여신)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0일 목] 9월 북브릿지 : 비즈니스 북클럽/독서 모임=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북브릿지가 9월 20일 19시 로아인벤션랩에서 개최된다. 북브릿지는 북리더의 책 나눔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네트워킹형 북 클럽이다. 스타트업,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비즈니스 분야 서적에 관심을 가지고, 실무에 적용하고, 다음 스텝을 준비해 성장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다. 이번 9월 북브릿지 모임의 북리더는 김정수 로아인벤션랩 팀장이 논백 리더십 전략(저자 신병철)을 준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0일 목] SPARK@DMC season 1/2회차: 게임=서울시 핵심사업 수행기관인 SBA가 DMC의 시그니처 행사인 SPARK@DMC를 9월 20일 18시 30분 에스플렉스센터 B2 3D 영화관에서 개최한다. SPARK@DMC는 DMC의 자생적 커뮤니티 조성을 토대로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한다는 데 목적을 둔 네트워크 플랫폼. 특정 주제를 선정한 후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현업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특강 및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이번 주제는 ‘게임’으로, 서강대학교 게임 교육원 최삼하 교수의 ‘대한민국 게임산업 현 주소 그리고 미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많은 게임의 흥망성쇠를 지켜보며 깨달은 성공 세임의 필수 요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강 이후 진행될 피칭/갤러리워크 세션에서는 성장하는 게임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각 게임사의 주력 게임, 게임 개발 스토리 등을 직접 들어볼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0일 목]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 분야 시민 창업 경연대회 결선=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에너지공단, 하나은행이 9월 20일 13시 서울 강남구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 분야 시민 창업 경연대회’ 결선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에너지 분야 사회문제의 창의적인 해결과 에너지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할 목적으로 열린다.

결선에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과한 10개팀이 참가한다. 10개팀은 ∇지능형 IoT 전력절감제어기(더블캐처) ∇블록체인 기반의 태양광 지붕 O2O 플랫폼(에이빅) ∇도심형 고효율 풍력발전기(리벌티) ∇전 국민 에너지 수요관리 리워딩 앱(econergy) ∇전기를 생산하는 캠핑용 가스스토브(젠스토브) ∇빅데이터 분석 기반 에너지절감 인공지능(AI) 플랫폼(로키사) ∇걸음을 걸으면 차곡차곡 쌓입니다(빅워크) ∇태양전지의 IoT 시스템 및 발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트리플이) ∇에너지 공유와 거래를 위한 태양광 발전량 예측 서비스(에너지코드) ∇저개발 지역의 빛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폐식용유로 작동하는 LED 램프(루미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