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헬스케어 스타트업 3곳에 투자”

네이버의 기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D2SF(D2 Startup Factory)가 헬스케어 기술 스타트업 3곳에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투자한 스타트업은 두잉랩(DoingLAB)과 아토머스(Atommerce), 아모랩(Amo Lab)이다. 두잉랩은 딥러닝 기술을 통해 사진 속 음식물과 영양 정보를 파악 분석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사진 속 모든 음식을 한꺼번에 파악하는 멀티 인식 기술은 정확도 95%를 보인다는 설명. 현재 다이어트카메라AI 앱과 당뇨카메라AI를 서비스 중이며 삼성서울병원과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아토머스는 심리 상담 플랫폼인 마인드카페를 운영 중인 멘탈케어 스타트업. 원격으로 전문가와 1:1 채팅과 전화, 영상 상담을 진행해 비용이나 접근성, 프라이버시 문제를 해결해 앱 출시 2년 만에 가입자 40만 명을 확보했다. 현재 AI 기술을 접목한 자가 심리 치료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아모랩은 생체전자공학기술을 활용해 수면 개선을 해주는 목걸이형 기기를 개발 중이다. 미세 전자기 신호로 자율신경계 균형을 회복시켜주는 원리로 비접촉, 비침습 방식이라 쓰기 쉽고 저렴하다. 시제품 개발에 성공해 미국 유럽 업체 등과 협력을 논의 중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이들 스타트업 3곳 모두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는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다”며 앞으로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