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서울하우징랩 오픈위크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015] 서울 하우징랩 오픈위크=서울주택도시공사가 세계 주거의 날에 맞춰 주거를 주제로 만들어진 공유공간 ‘서울하우징랩’을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연다. 또 이를 기념해 10월 2∼5일까지 다양한 시민참여 및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 시민참여 프로그램은 집에 대한 상상: 주거상상력 기르기, 집에 대한 적용: 주거향상력기르기, 영화로 만나는 나눔 인문학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픈위크 기간 중 주거, 공동체를 테마로 한 영화 5편을 10월 2∼4일 동안 걸쳐 상영한다.

또 3일 열리는 주거컨퍼런스에선 주거의 발전, 관계의 발견을 주제로 주거형태의 기술적 변화, 새로운 관계를 실험하는 사람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주거의 발전 세션에선 이병기 아키트윈스 대표, 이범재 유니버설하우징 협동조합 이사장, 이명주 명지대학교 교수가, 관계의 발견 세션에선 김성용 남의집 프로젝트 대표, 이준형 도시공감 협동조합 건축사사무소 실장, 고지현 취향관 대표, 김지영 플러스마이너스일도씨 대표, 김영철 유한책임회사 더함 이사, 김승수 똑똑도서관 과장 발표가 진행된다. 동시간대 진행되는 발표의 경우 하나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4일 목] 모두의 연구소 풀잎스쿨 5기 모집=모두의 연구소가 초심자를 위한 스터디 모임 ‘풀잎스쿨’ 5기를 모집한다. 풀잎스쿨 5기에선 머신러닝, 딥러닝, 수치해석학, 컴퓨터 과학, 선형 변환, 강화학습, 파이썬, 리눅스, 수리통계학 등 모두 16개 강좌로 개설한다. 5기 모집은 9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지만 소수 정예로 받기 때문에 몇 개 과목은 빠르게 마감됐다.

풀잎스쿨은 학원의 주입식 강의가 아닌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뒤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토론식 강의를 진행하는 플립러닝방식을 지향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강생은 강의 시작 전 스스로 기본 교재 학습을 마쳐야 하며 모임 시간에는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나 추가 부분에 대해 서로 논의 한다. 모든 강좌는 유료이며 개설 강좌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56] 1st PATHHACK-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메이커톤=부산 청년 창업활동 공간 패스파인더가 3호점 패스파인더 메이커스페이스를 열고 창업 해커톤 메이커톤을 10월 5∼6일까지 1박 2일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시간 관리 리마인더 앱 앳(AT) 개발사 페이보리(Favorie)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부산대학교 SW중심대학, 그리드위즈가 후원을 맡았다.

이번 메이커톤은 SW, HW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참여)참여 할 수 있으며 자유주제와 당일 발표되는 스폰서 기업별 트랙으로 진행된다. 스폰서 참여기업은 패스파인더, 디자인드 디자인, 수니크, 이피엠솔루션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4일 목] 직장인 커뮤니케이션 스피치개론=한화그룹의 청년의 창·취업을 지원하는 대표 브랜드 한화 드림플러스와 드림플러스 교육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티스쿨이 10월 4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드림플러스 강남점에서 직장인 커뮤니케이션 스피치개론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장 필요한 기본적인 스피치를 능력을 키우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설득력, 발표력을 기를 수 있는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5일 금] 청년창업협동조합젊은이들의 창업스토리=청년창업협동조합이 젊은이들의 창업스토리 강연을 10월 5일 18시부터 21시까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1층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20살, 성인이 되자 마자 시작한 사업, 6번의 도전과 경험을 통해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이야기를 융합콘텐츠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주)우리 대표 김이삭과 ∇창업이라는 길과 젊은이들의 오해의 내용을 주제로 인공지능 PT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플레이블 대표 김현호가 준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6일 토] 데잇걸즈 데모데이 2018=데잇걸즈 데모데이가 10월 6일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올해 2회를 맞는 데잇걸즈 데모데이에서는 총 6팀이 데이터분석/시각화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

데잇걸즈 데모데이는 통계,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능력과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적응전문성을 갖춘 여성인재를 양성하려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 데잇걸즈 교육생들이 데이터 분석, 시각화, 통계, 프로그래밍을 통해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고 결과를 표현하는 자리다. ‘새로운 시작’이라는 컨셉트로 진행되는 피칭세션뿐만 아니라 데이터특강, 프로젝트 시연,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