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AI CRYPTO’ 8일 공개

인공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AI CRYPTO(이하 ‘AIC’)가 AI를 사용한 Dapp 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AIC는 GPU 분산처리 기술을 마이닝 풀에 적용해 마이닝 풀이 보유한 대량 GPU를 인공지능 개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으로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Dapp 개발은 딥러닝을 위해 높은 GPU 사용료를 지불해야하는데 반해 같은 GPU를 사용하는 마이닝풀 수익은 낮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딥러닝 개발회사에게는 낮은 가격을 GPU를 제공하고 마이닝풀에는 더 높은 수익을 돌려준다는 목표다.

현재까지 확보한 GPU는 10만 대 이상이다. 개발 성능면에서는 아마존 AWS AI 딥러닝 서비스 대비 1/10 수준을 담보하고 있다.

AIC는 AI, VR, 핀테크 등의 2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300억 달러 규모의 신한금융그룹과 파트너쉽을 체결한바 있다. AIC 측은 “딥러닝을 위한 GPU 서비스 시장은 이미 큰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어서 2018년 현재 20억 달러, 2023년에는 7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AIC는 10월 8일 Bitforex에 상장될 예정으로 서비스는 AIC Deep Learnin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