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이벤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주년 기념 포럼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016일 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주년 기념 오픈 포럼=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10월 16일 화요일 13시 30분부터 명동 우리은행 본점 4층에서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을 타이틀로 코스포 2주년 기념 오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스스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6년 발족한 코스포 출범 2주년 기념 행사다.

행사는 김봉진 의장의 제언으로 시작해 김도현 국민대 교수와 패널 김봉진 의장,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실장,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와 혁신 생태계 토크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5개사 스타트업 피칭과 트렌드 토크에서 2018 스타트업 투자 트렌드와 함께 야놀자, 마켓컬리의 발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0일 수] 캐스팅엔 마케팅 세미나=케스팅엔이 ‘트렌드와 광고주를 모두 잡는 마케팅 성공 법칙’ 세미나를 오는 10월 10일 수요일 14시부터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매체가 필요한 마케팅 대행사와 실행사를 위해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사례 및 방법을 소개하고 성과를 보여주는 매체, 마케팅 솔루션 소개를 할 예정이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마케팅 종사자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발표할 연사는 백승국 데이블 CFO가 ‘국내 1위 네이티브애드 플랫폼 활용하기’, 이종근 국토교통부 SNS 자문위원이 ‘TIXEL을 활용한 SNS 타겟팅 노하우’, 윤용찬 LG CNS 미래신사업부 소셜분석서비스 PM이 ‘트렌드를 겨냥한 검색 솔루션’, 노준 SK마케팅 및 서비스 기획자가 ‘샤넬이 선택한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이야기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0일 수] 블록버스터즈 블록체인 세미나 개최=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회사 더벤처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블록버스터즈’가 블록체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1회차 세미나는 오는 10일 16시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에서 열린다. 박준혁 Ascendo Ventures 파트너가 ‘블록체인 펀드레이징 트렌드와 앞으로의 방향’, 김민석(Haechi Labs 대표)이 ‘스마트 컨트랙트 해킹 사건 분석 및 안전한 개발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블록버스터즈 세미나는 5회로 예정되어 있으며 세미나는 10일 전에 참가신청 할 수 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2일 금] :라이프스쿨 2018 안동캠퍼스=어른들을 위한 인생기업가학교 2018 더:라이프스쿨이 오는 10월 12∼14일까지 2박 3일간 경북 안동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라이프스퀘어와 빅팜컴퍼니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인생기업가학교다. 더:라이프스쿨은 새로운 삶의 방식과 다양성을 기반으로 변화와 미래를 생각하고 함께 배우면 실천하는 특별한 자연학교이자 어른들을 위한 인생 기업가 학교다.

행사는 강연과 네트워킹, 체험을 시각과 청각, 후각, 미각, 미시적 육감을 모두 자극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안에 큐레이션했다. 강연에는 성균관대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 아트벤처스 문효은 대표,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 걸스로봇 이진주 대표, SK경영경제연구소 조영신 박사 등 새로운 시대 인재상에 부합하는 융복합 사고와 선한 영향력을 가진 실천가 10명이 나선다. 또 전 기획예산처 장관인 도산서원장 김병일 원장, 고건축전문가 정연상 안동대 교수가 게스트로 합류해 안동 정신과 고건축에 대한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그 밖에 우리 땅의 식자재와 음식을 다루는 컬리너리 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안동 종부가 재현한 전통 요리법을 통해 음식을 맛보고 함께 만들어보는 체험을 해보는 것.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월 13일 토] 2018 우먼 피칭 데이 서울=걸스인텍 서울(Girls in Tech, Seoul)이 10월 13일 우먼 피칭 데이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활동하고 있는 선배 여성창업가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 테크분야와 창업분야 여성 활동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다. 연사는 BroadMic 창업자이자 엔젤투자자인 사라 와인하이머(Sara Weinheimer)이며 여성창업자를 위한 조언, 여성으로서 투자를 받기 위한 조언, 예비 창업가의 고민과 질문을 현장에서 묻고 답하는 토크 콘서트 식으로 진행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3일 토] 글로벌 비즈니스 스토리 TMT SHOW=글로벌 비즈니스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TMT SHOWrk 오는 10월 13일 15시 디캠프 3층에서 개최된다. 이번행사는 ‘글로벌 장사꾼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실전 경험 사례와 성공하기 위한 필수 요소를 다룬다. 연사는 안태양 푸드컬쳐랩 대표가 ‘동남아시아인들의 마음을 뺏는 푸드 비즈니스’를 주제로 필리핀 야시장 떡볶이 장사로 시작해 동남아 외식사업 전문가기 되기 까지를 이야기. 송정훈 유타컵밥 CEO가 ‘한대의 푸드트럭이 해외프랜차이즈로 성장하기까지’를 주제로 영어도 못하는 서른 중반의 가장이 미국 길거리에서 일으킨 기적을 이야기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가 ‘헤어숍에서 비즈니스로’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