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창공 데모데이 “창업기업 성과 한자리에…”

IBK 기업은행이 10월 30일 IBK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2018 IBK 창공(創工)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IBK 창공은 창업 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자와 융자를 제공하고 컨설팅 서비스와 사무공간을 지원하는 IBK 기업은행의 창업지원센터. 이번 행사는 기업은행이 지난 10개월간 투자한 마포 1기 창업 기업의 성과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다.

발표에 참여하는 마포 1기 기업은 잠금 화면을 이용한 소비자조사 투표 애플리케이션 폴라이드(Pollide)를 서비스하는 ‘굿윌헌팅’, 영상문화 콘텐츠 전문 제작 기업 ’엠케이이엔티’, 모바일 색칠 놀이 어플리케이션 Colorfill(컬러필)을 서비스하는 ’예스튜디오’, 기존 자물쇠의 핵심 부품인 실린더를 디지털화해 ICT 디지털 락 시스템 설계∙생산하는 기업 ’플랫폼베이스’, CCTV를 정형화 분석하여 화재, 행동, 신원 인식한 AI 기반 영상 분석 모듈 개발 기업 ‘지와이네트웍스’, LCD∙OLED의 생산 불량률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기술을 개발∙생산하는 ‘케이비엘러먼트’, 캐릭터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 제작에 특화된 기업 ‘탄젠트’, 온라인 홈 디자인 플랫폼 미스터 공간(MR. Gongan)을 서비스하는 기업 ‘이해라이프스타일’ 등 8곳이다.

이들은 IR 피칭과 함께 IBK 창공 프로그램 기간 이룬 성과 등에 대한 발표와 자이냅스, 쓰리딜라이트, 볼레디, 씨케이머티리얼즈랩 등 기업과 함께 IBK 창공 데모데이 부스 전시도 진행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이벤터스 행사 현장 솔루션을 이용해 참가자가 별도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으로 발표중인 기업에 실시간 질의응답, 모의투자를 하고 경품추첨, 페이스북 라이브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할 예정이다. 2018 IBK 창공 데모데이는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 신청은 10월 8∼26일까지 이곳에서 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