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배우가 읽어주는 문학 오디오북 출시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은 자사의 팟빵 앱(app) 오디오북 코너에 커뮤니케이션북스의 오디오북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론칭된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는 최민식, 강부자, 명계남, 문소리, 송일국, 박정자, 문성근, 안재욱, 예지원, 정보석 등 국내 최고의 배우 100인이 오발탄, 사랑손님과 어머니, 수난이대, 날개,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등 한국 근,현대 중단편 걸작 100편을 낭독한 오디오북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웹사이트에 11월과 12월중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배우들은 오디오북에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으며 이들의 인세에 해당하는 수익금은 모두 한국연극인복지재단에 기부된다. 또 시각장애인 학교 등에는 오디오북을 무료로 청취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계층의 문학 접근성을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팟빵 오디오북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오픈 플랫폼 형태의 오디오북 서비스로 누구나 오디오북을 만들어 올리고 판매할 수 있다. 팟빵은 지난 여름부터 어린이를 위한 그림형제 영어동화 등을 업로드하며 이용자 반응을 테스트해 좋은 반응을 얻었고 100인의 배우, 우리 문학을 읽다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다양한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김동희 대표는 “누구나 오디오북 콘텐츠를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팟빵 오디오북 서비스의 핵심이다”면서 “이제까지 대규모 자본을 가진 전문 업체만 진입할 수 있었던 오디오북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 영역을 넓히고 크리에이터와 유저가 공존할 수 있는 건전하고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