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2018 파트너십 온 데모데이’ 성료

아산나눔재단이 ‘2018 파트너십 온 데모데이’를 지난 14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 째를 맞는 이번 데모데이는 아산나눔재단이 비영리 기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다양한 협업과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당일 데모데이에는 사회공헌, 비영리기관과의 협업 등에 관심있는 관계자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에는 뉴미디어 예술 교육 대안학교 ‘꿈이룸학교’ ▲아동청소년 성 착취 피해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 지원을 제공하는 ‘십대여성인권센터’ ▲융복합 미술 교육을 통해 시각장애 청소년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눈’ ▲느린 학습자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피치마켓’ 등 2기 혁신리더 세 개 기관과 3기 혁신리더 한 개 기관이 참가했다.

발표를 진행한 혁신리더 4개 기관의 지원 전 대비 평균 수입은 2.6억 원에서 4.4억 원으로 약 1.7배 증가했으며, 네 개 기관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은 청소년 수도 총 5천 1백여 명으로 나타났다.

기관 성과 발표가 끝난 후에는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윤미향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은 대담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들을 지원하는 일을 하면서 누구보다 보호받아야 할 아동, 청소년을 성착취 피해자로 인식하고, 이들에게 죄가 없다고 계속 말해줄 사람들이 꼭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십대여성인권센터가 이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아이들이 성범죄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4년간 파트너십 온 사업을 통해 총 19개 기관을 지원했고, 48개의 전문가, 기관이 사업파트너로 총 1천 시간이 넘게 함께 하면서 이들이 전문역량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발표를 진행한 비영리기관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의 이야기가 오고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트너십 온은 아산나눔재단이 청소년 관련 비영리기관을 선발, ‘혁신리더’로 지정해 ‘벤처기부’ 방식을 통해 재정적, 비재정적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