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비들 서울 2018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28일 수] KB국민카드 FUTURE 9 데모데이=KB국민카드 미래사업부와 로아인벤션랩이 함께 공동 운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2기 참여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그램 성과 등을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를 11월 28일 페럼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에선 참여 기업 10곳이 각자 보유한 고유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KB국민카드와 함께 개발한 공동 사업 모델을 시연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등 영유아 콘텐츠 IP ∇집꾸미기: 인테리어 매거진 제공 및 소품 판매 ∇튜터링: On-Demand 외국어 교육 서비스 ∇트라이월드홀딩스: 차량보증 연장 서비스 ∇트립비토즈: 호텔 예약/추천 서비스 ∇ab180: 온/오프라인 기반 행동 데이터 분석 서비스 ∇OWiN: 차량 위치 기반 결제 서비스 등 협업형 기업 7개와 ∇네오플랫: 2030 부동산 정보 서비스 플랫폼 ∇알제이코리아: 공연 티켓 발행/판매 플랫폼 ∇씽즈: 여성 위생용품 정기 배송 서비스 플랫폼의 혁신형 3개 기업이 이번 데모데이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8-29] NEST 4기 스타트업 데모데이=4기째를 맞은 신용보증기금의 간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tartup NEST’ 데모데이가 오는 28일, 29일 프로그램 운영 액셀러레이터인 아이빌트세종과 로아인벤션랩이 각각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8년 하반기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제 4기 스타트업 넥스트 액셀러레이팅 과정에서 아이빌트세종과 로아인벤션랩이 액셍어레이팅한 10개팀 성과와 앞으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 이번 데모데이는 11월 28일 아이빌트세종 1층 브레드사피언스에서 개최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NEST 4기’ 스타트업 런웨이는 ∇그로잉맘: 유아 성향 기반의 맞춤형 육아 전문가 중개 플랫폼 ∇기프티스타: 기프트콘 중고거래 챗봇서비스 플랫폼, ∇블루웨일컴퍼니: 자유여행객을 위한 짐보관 공간중개 플랫폼, ∇사고링크: 교통사고 당사자와 손해사정사를 직접 연결하는 중개플랫폼 ∇집토스: 부동산 수수료 없는 원룸/오피스텔 중개 플랫폼, ∇오내피플: 정보보호 종합 컨설팅/솔루션 서비스, ∇익스모바일: 원스톱 모바일 앱 빌더 솔루션 서비스, ∇하우투비즈랩: 스타트업 및 자영업자를 위한 세무 기장 마법사, ∇모아컴퍼니: 2030 데스크테리어족을 위한 무선충전기기, ∇위허들링: 푸드큐레이션을 통한 식습관 코칭 서비스 등 10개팀이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11월 29일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2일 목] 비들 서울 2018=개발자 중심 블록체인 컨퍼런스 ‘비들 서울(BUIDL SEOUL) 2018 컨퍼런스’가 11월 29~30일 양일간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된다. 비들 서울 2018 컨퍼런스는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실제 개발하고 연구하는 이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장으로 전 세계의 개발자, 학자, 창업가와 투자자가 모여, 다양한 프로토콜과 분산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생태계를 둘러싼 열띤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총 4개 주제를 기반으로 메인 세션과 테크니컬 워크숍이 동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로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 등 관련학계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학술적인 연구 결과와 논문 등을 발표한다. 두 번째로 블록체인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실사용 사례를 다루며 관련 내용을 논의한다. 세 번째로 확장성, 사이드 체인, 오프체인, 상호운용성 등과 같은 블록체인 기술과 프로토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어떻게 함께 만들어갈지에 대해 암호화폐 펀드, 거래소, 미디어 담당자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30] 국민해결 2018 @사회혁신한마당=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국민참여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 국민해결 2018가 11월 30일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 곳곳에서 진행된 중점지역 프로젝트 활동 사례와 소셜리빙랩 프로젝트 공유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 국민해결 2018 컨퍼런스는 국민해결 2018 실행과정을 지역별 사례로 공유하고 ‘국민주도 문제해결을 위해 우리 모두가 갖춰야 할 지점, 국민해결 2018이 남긴 우리의 숙제’를 주제로 토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 2부 지역에서 살아가는 슬기로운 방법에서는 중점지역 프로젝트 및 소셜리빙랩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고 국민주도의 사회문제 해결과정 및 보완점에 대해 토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일 토] 2018 인공지능 챗봇 해커톤=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연구소와 한국인공지능아카데미가 공동으로 2018 인공지능 챗봇 해커톤을 12월 1일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상상마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지가지 인공지능 챗봇’을 슬로건으로 패션, 미디어, 공공데이터, 엑소브레인, 의료, 아바타 등 분야의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자리. 또 인공지능 챗봇 교육 <2018 메이크 챗봇>와 함께 진행되며 메이크 챗봇 강사진과 함께 해커톤을 진행 할 예정이다. 메이크 챗봇 이수자 참가비 50%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 메이크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 대중화의 일환으로, 비개발자/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는 챗봇 교육이다. 챗봇 해커톤과 메이크 챗봇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3일 월] 7회 온라인저널리즘어워드& 컨퍼런스=사단법인 한국온라인편집기자협회와 고려대 언론대학원·정보문화연구소가 12월 3일 16시 고려대 시네마트랩에서 제7회 한국온라인저널리즘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뉴스룸 1년 결산으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행사는 SBS 디지털 전략과 성과(이주상 SBS디지털뉴스랩 대표), 허위 뉴스의 유통을 막기 위한 페이스북의 노력(허욱 페이스북코리아 고문)의 발표와 어워드 시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어워드 시상 분야는 모두 9개 부분으로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 ∇비디오 저널리즘 ∇오디오 저널리즘 ∇데이터 저널리즘 ∇인터랙티브 뉴스 ∇뉴스 서비스 기획 ∇뉴스 스타트업 ∇학생 부문 ∇특별상 등이다. 상은 해당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개인 혹은 단체에 돌아간다. 상금은 각 100만원이다. 온라인 뉴스 종사자 및 단체·언론사·콘텐츠 기업·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