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sopoong 2018 소셜벤처 데모데이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05일 수] 책읽찌라의 창업 살롱=북크리에이터 ‘북튜버’ 책읽찌라가 마포구에 위치한찌라살롱에서 12월 5일 19시 30분 창업 살롱을 개최한다. 이번 창업 살롱은 <엔젤투자자는 어떤 창업에 투자하는가> 책의 역자 강정우와 함께한다. 이번 창업살롱에서는 한국에서 스타트업으로 투자를 어떻게 받아야하는지 수많은 신생 벤처와 스타트업이 태어나고 사라지는 100만 창업 시대. 젊은 창업가와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위한 행사다.

연사는 ENGAGEMENT MANAGER, 구조조정 전문 컨설팅인 알릭스 파트너스 디렉터, 베인 앤 컴퍼니 금융 부문 상무, 소셜커머스 위메프 전략실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솔루션 벤처기업의 전략담당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전략 업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스타트업 투자 심사와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행사는 유료 강연으로 참석자에게는 <엔젤투자자는 어떤 창업에 투자하는가> 책을 증정한다. 창업살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06일 목요일]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강남구청이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이 12월 6일 강남구 팁스타운 S1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50개 스타트업의 소개 및 채용 정보에 대한 안내부터 취업 토크 콘서트, 스타트업 투자 상담회, 무료 증명사진 촬영, 지문인식 적성검사 등 스타트업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취업 토크콘서트에서는 스타트업 종사자가 스타트업 현황, 다양한 직종에서 바라보는 스타트업, 스터트업에서의 복지 등 다양한 스타트업에서의 일, 삶, 비전 등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하는 연사는 임정욱(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 이두희(멋쟁이사자처럼 대표), 문지형(여기어때 COO), 이충재(왓챠 매니저) 등 발표를 하고 이후에는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태용이 모더레이터로 발표에 참여한 연사가 패널로 참여해 패널토크가 진행 될 예정이다.

또 스타트업 채용 부스에서는 50개 스타트업 기업이 채용상담과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고, 우아한형제들, 여기어때, 타타, 더팀스, 잔디(토스랩), 오비이랩, 미소 등이 채용 부스에 참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07일 금] sopoong 2018 하반기 소셜벤처 데모데이=소셜벤처 액셀러레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가 12월 7일 금요일 용산구 블루스퀘어 3층 카오스홀에서 sopoong 2018 하반기 소셜벤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sopoong(에스오피오오엔지)는 2008년 설립해 쏘카, 텀블벅, 스페이스클라우드 등 42개 소셜벤처와 시작을 함께해 총 기업 가치 6,165억원을 만들어낸 전문적인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터.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2018년 하반기 6기 Batch 투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6개 소셜벤처의 사업 내용과 그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발표에 참여하는 기업은 ▼그로잉맘: 온/오프라인 육아심리상담 서비스, ▼마로마브: 컴퓨터 없이 스마트폰ㆍ태블릿 PC에서 간편하게 피지컬 컴퓨팅을 할 수 있는 서비스 ’후르츠루프’, ▼잔나비: 식품제한대상층 특히 알레르기유발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안전하도(차단식) 균형잡힌 식사(대체식)를 정기배송 하는 서비스 ’베이비테일러’, ▼검브릿지: 게임을 통해 사회 문제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임팩트 게임 개발, ▼닛픽: 고객, 시민들에게 일상의 불편과 사회 이슈에 대한 의견을 쉽게 표출할 수 있는 모바일 공간 ’불편함’ 제공, ▼프로메테우스: 환경을 해치는 토목공사 없이 시공이 가능한 초소형 소수력 발전 시스템으로 생산한 친환경 에너지 전력을 판매하는 6개 스타트업이다.

더불어 지난 Batch 5기 sopoong 씨드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이후 꾸준히 성장 중인 유치한 알럼나이 기업 ‘소보로’ 와 ‘미로’의 키노트 스피치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07일 금요일] 사회적기업 브랜드 특강=열매나눔재단이 사회적 기업과 소셜 벤처 기업을 대상으로 12월 7일 19시 성수동 wall seoul에서 사회적기업 브랜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금융회사 JP모간과 열매나눔재단이 협업한 ‘Social Enterprise Bridging Project’ 사업설명회의 일환으로 행사취지와 지원사업 소개와 함께 브랜드 전문 컨설턴시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의 오픈 특강과 사회적기업 ‘파타고니아 코리아’ 김광현 과장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Social Enterprise Bridging Project’는 법인등록을 완료한 사회적기업을 선발해 이들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교육과 업종별·분야별 전문멘토링, 판로 및 자금연계에 이르는 전방위적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브랜드 전문 컨설턴시 ‘메타브랜딩’과 함께 브랜드 리빌딩 교육 및 워크숍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적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 이후 TV홈쇼핑 및 크라우드펀딩,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한 판로개척과 마이크로크레딧, 임팩트투자를 통한 자금연계까지 사업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8~9] 2018 헤이스타트업! & 스타트업 박싱데이=비영리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타트업, 식사는 하셨습니까’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헤이스타트업!’과 ‘스타트업 박싱데이’가 오는 12월 8~9일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2015년부터 시작된 ‘헤이스타트업!’은 국내 스타트업간 교류를 돕고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행사. 가든파티, 국제 컨퍼런스 등 매해 새로운 컨셉트로 진행해 왔고 2017년에는 ‘글로벌’을 테마로 1만 5,000여 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행사로 발전했다.

올해 열리는 제4회 ‘헤이스타트업!’은 ‘스타트업 실무자들을 위한 힐링’을 주제로 진행되며 스타트업 생태계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오픈마이크’, ‘스타트업 생태계 지도’ 또 키즈존과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동안 열리는 ‘스타트업 박싱데이’는 국내 대표 스타트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타트업 제품 큐레이션 마켓이다. 스타트업은 남은 재고 판매와 브랜드 홍보를, 대중은 스타트업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1일 화] 2018 신보 Start-up 통합 데모데이=신용보증기금이 2018 신보 Start-up 통합 데모데이를 12월 11일 13시부터 서울창업허브 10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통합 데모데이는 퍼스트펭귄기업, NEST기업 등 신용보증기금과 함께한 8개 스타트업, 지점에서 신보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 모아 사업소개(IR)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업설명회, 사업 아이템 전시, VC 네트워킹, 12개 기업의 사업 아이템 발표, 20개 기업의 사업 아이템 소개,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