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2018 U-FINDER DAY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19일 수] 2018 U-FINDER DAY=UNIST(Ulsan National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울산과학기술원)가 선보엔젤파트너스,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액셀러레이팅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데모데이 ‘2018 U-FINDER DAY’를 12월 19일 13시 30분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혁신, 소재 및 에너지, 센서 및 산업 분야 기술 스타트업의 발표로 진행된다. 참여 스타트업은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유도하는 하이드로젤 패치를 통해 운동능력을 회복시켜줄 치료제를 개발한 슈파인세라퓨틱스 ▲팰티어(Peltier) 소자를 활용해 국소지점 냉각마취 의료기기를 개발한 리센스메디컬 ▲정밀한 암검진을 위해 암의 유전체검사를 혁신한 액체 생검 기술을 개발한 클리노믹스 ▲값싼 상용 다결정 금속포일을 “대면적 단결정 금속포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Silicon Crystal Growth & Wafer Tech ▲공정 단순화로 혁신적 비용절감 및 건물 외벽, 드론,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한 프런티어에너지솔루션 ▲기후변화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단순한 저장(CCS)에서 활용(CCU)로 변환하는 기술을 개발한 CO2 TO Gasoline Tech ▲친환경, 저비용, 안전한 전지 시스템과 에너지 저장사업(ESS) 개발한 4toOne ▲손의 절대위치와 관절별 움직임을 정확히 Digital로 변환시키는 착용형 소프트센서 글러브를 개발한 필더세임 ▲MicroLED용 드라이버 IC 설계, 액티브 구동방식을 사용해 전력 효율을 높이며 디스플레이 보상 문제를 해결, 패널 두께의 감소 기술을 개발 사피엔반도체 ▲빛과 색을 측정하고 해당 색을 재현해 내기 위한 배합비를 계산하는 색채 알고리즘 개발한 곽영신 교수의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9일 수요일] 20186회 단디벤처포럼=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광역시, 단디가 주최, 주관하는 2018년 6회 단디벤처포럼을 12월 19일 17시부터 부산 서면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스타트업 투자유치전략 멘토링과 2부 단디벤처포럼으로 진행되며 투자유치전략 멘토링에서는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털 멘토링과 상담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스타트업의 IR 발표와 함께 초기 청년창업기업팀의 창업 아이템 발표를 진행한다. 행사가 종료되면 창업가와 투자가 및 참가자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9일 수] 판교 기업지원허브 연말 결산 네트워킹 파티=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가 개소 1주년을 기념해 연말 결산 네트워킹 파티를 12월 19일 17시 30분부터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1층 네트워킹 홀에서 개최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유망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집중된 판교 테크노밸리와 연계를 통해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 조성 및 창업·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능의 융복합을 통해 4차산업혁명 혁신 클러스터 랜드마크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정부 산하 11개 창업지원센터가 입주해 240여개 창업기업에 시세 대비 저렴한 사무 공간과 사업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 기업지원허브가 배출한 성장기업과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기업성장센터를 연초에 조성해 지난 5월부터 선발된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입주를 시작했다. 이번 판교 기업지원허브 연말 결산 네트워킹 파티는 기업허브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개소 1주년을 축하하고 입주기업의 성과를 공유하며 네트워킹하기 위함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20일 목요일] 스깐사보 북 콘서트=출반사 초록비책공방이 스타트업 관계자,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스깐사보(스타트업을 하는 깐깐한 방법, 사업보험) 북 콘서트를 12월 20일 14시부터 판교테크노밸리글로벌R&D센터 대강당 1층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스타트업을 위한 도서 2권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도서는 사업하는 사람이 모르는 위험한 숨겨진 지식재산권이야기를 사업보험의 저자 엄정한이 브러커에게 사기당하지 않고 내 사업계획(서) 스스로 점검하는 방법을 ‘스타트업을 하는 깐깐한 방법’의 저자 민광동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20일 목] IQ포럼: 제주에서 만나는 임팩트 금융=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MYSC가 제주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공기업, 공공기관 등을 위한 IQ(Impact & Questions) 포럼을 12월 20일 14시부터 SK텔레콤 제주사옥 1층 플로베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제주에서 만나는 임팩트 금융을 슬로건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의 성장을 위해 등장한 금융에 대해 사회적금융가와 임팩트투자자에게 직접 듣는 자리가 될 예정. 임준우 전 sopoong 대표를 모더레이더로 삼아 사회적 금융세션과 임팩트 투자세션, 제주형 소셜 벤처 육성사업 설명회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21일 금] KOSBI글로벌강소기업세미나=중소기업연구 전문기관 중소기업연구원(KOSBI)이 글로벌강소기업세미나 송년특집을 12월 21일 11시부터 영등포 블록큐브 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12월 세미나는 송년특집으로 기획해 역대 글로벌세미나 강연자를 특별 패널로 초대해 진행할 예정. 패널 참여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처 김성희처장과 중소기업연구원 황경진연구위원, 중소기업연구원 김희선연구위원이다. 또 여의시스템 대표이자 이노비즈협회 성명기 회장의 창업성공, 혁신성장의 노하우와 끊임없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삶의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