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콘 “베트남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아르콘이 지난 12월 13일 열린 리드더체인지2018(Lead the Change 2018) 결선에 진출한 5개팀 리더가 우리나라에서 인큐베이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UEH-커넥티드(UEH-Connected)가 운영하는 것으로 사회 혁신을 꿈꾸는 베트남 청년의 아이디어를 공모, 교육과 1:1 코칭을 제공해 사업 모델을 구체화하는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다. 지난 9월 UEH-커넥티드는 리드더체인지 2018 기간 중 아르콘의 온라인 아이디어 공모 플랫폼(IdeArcon)을 도입, 프로젝트 코칭과 심사를 운영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UEH-커넥티드 측은 아르콘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모든 과정을 진행했고 영상 평가와 전문가 심사, 청중평가 등 행사와 심사를 다각화해 진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는 설명이다.

아르콘 측은 지난 10월부터 온라인 시스템 지원 외에 베트남 청년창업가 발굴을 위해 2라운드에 진출한 40명을 대상으로 현지 오프라인 코칭을 제공하고 결선 진출 5개팀에게는 한국에서 코칭과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결선 당일 UEH-커넥티드, 하노이에서 새로 문을 연 코워킹스페이스 겸 인큐베이팅 센터인 캠퍼스-K와 3자간 MOU를 체결했다.



%d bloggers like this: